UPDATED. 2024-06-01 01:31 (토)
'현재를 사는 남자' 첼시 콘테, "우리의 고향 UCL로 돌아가자"
상태바
'현재를 사는 남자' 첼시 콘테, "우리의 고향 UCL로 돌아가자"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6.07.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는 중요치 않다, 우승 경쟁 위해 함께 싸울 것"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안토니오 콘테 첼시 감독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복귀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을 목표로 내걸었다.

22일(한국시간) 글로벌 축구 전문매체 포포투에 따르면 콘테는 “보통 안 좋은 시즌을 보낸 뒤에는 많은 문제가 따른다. 하지만 나에게나 클럽, 선수들 모두에게 과거는 중요치 않다”며 “중요한 것은 현재다. 우리는 다시 우승 경쟁을 위해 함께 싸워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팀의 안 좋았던 순간을 함께 극복하는 게 중요하다”며 “우리는 챔피언스리그로 돌아가야 한다. 그곳은 첼시의 고향”이라고 열의를 불태웠다.

첼시는 2014~2015시즌 EPL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하지만 불과 1년 만에 성적이 곤두박질쳤다. 결국 지난 시즌 도중 조세 무리뉴 감독을 경질하고 거스 히딩크 감독을 임시 사령탑으로 선임했지만 10위로 시즌을 마쳤다.

첼시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콘테 감독을 영입했고 공격수 미키 바추아이와 수비형 미드필더 은골로 캉테를 데려오며 전력을 강화했다.

콘테는 “지난 시즌 부진했지만 우리는 곧바로 치고 올라갈 수 있다. 첼시는 잉글랜드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뛰어난 팀”이라며 “팬들이 선수들과 감독을 자랑스러워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