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공연] '그린플러그드 경주 2017' 9월 개최 확정 '이젠 지방에서도 대형 페스티벌 매력 느낀다' 색다른 구성 기대감
상태바
[공연] '그린플러그드 경주 2017' 9월 개최 확정 '이젠 지방에서도 대형 페스티벌 매력 느낀다' 색다른 구성 기대감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4.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환경을 위한다는 주제로 매년 많은 음악 팬들을 끌어모으고 있는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이 경주에서 첫 공연을 연다.

그린플러그드 조직위원회는 24일 "'그린플러그드 경주 2017'(이하, 그린플러그드 경주)가 오는 9월 9일부터 9월 10일까지 양일간 경주 황성 공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그린플러그드 경주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을 시작으로 4월 3일 공식적으로 그린플러그드 경주 COMING SOON을 알리며 기존 관객 뿐만 아니라 지방 관객들까지 모두의 관심을 주목시킨 그린플러그드 경주가 공식일정을 발표했다.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이 경주에서 개최된다. [사진=그린플러그드 경주 2017 조직위원회 제공]

조직위원회는 "국내 대다수의 대형 뮤직 페스티벌이 수도권에 밀집해 있는 점 등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행복한 뮤직 페스티벌을 만들기 위해 고민을 거듭한 끝에 경주에서 지역적 특색과 잘 결합한 지역형 대형 페스티벌을 시작한다"고 이번 공연의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실제 대부분 국내 대형 페스티벌이 서울과 수도권에 밀집되면서 상대적으로 지방 음악팬들에게는 좀처럼 관람 기회가 주어지질 않고 있다.

경주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숙박업소를 보유했고 편리한 교통편을 통해 관객들의 접근성이 높고 국내외 관광객을 아우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무엇보다 '그린플러그드' 라는 이름을 믿고 오는 관객들을 만족하게 할 다양한 라인업뿐만 아니라 그린플러그드 서울과는 다른 여러 가지 세부 콘텐츠를 진행할 계획이다.

그린플러그드 경주는 오는 5월 24일 블라인드 티켓 예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그린플러그드 경주의 상세한 정보는 그린플러그드 경주 공식 블로그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