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거제도 가볼만한 곳 ‘거제 해금강·바람의 언덕·외도·학동몽돌해변·공곶이·구조라 유람선’에 펜션과 맛집 포함한 거제도 1박2일 여행코스
상태바
거제도 가볼만한 곳 ‘거제 해금강·바람의 언덕·외도·학동몽돌해변·공곶이·구조라 유람선’에 펜션과 맛집 포함한 거제도 1박2일 여행코스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5.1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경남 여행지 중 빼놓을 수 없는 곳이 한려해상공원에 포함된 거제도입니다. 지심도, 장사도, 거제 해금강, 외도 보타니아, 내도 등 아름다운 섬들을 거느리고 있고, 신거제대교를 통해 통영과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동선도 매우 좋습니다. 

거제는 문재인 대통령 고향입니다. 6.25전쟁 끝무렵에 부모님이 이북에서 피란을 왔고, 1953년에 거제도 계룡산(569.8m)과 선자산(519.4m) 사이의 아늑한 산촌마을인 거제면 명진리 남정마을에서 문 대통령이 태어났답니다. 마을 아래쪽에는 죽림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백사장 길이가 500m 남짓한 아늑한 해변이지요.

거제도 해수욕장 중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와 물이 고와 물새들이 노니는 구조라해수욕장은 인기 있는 여름 피서지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는 여름을 앞두고 있으니, 거제 여행 명소를 바닷가를 중심으로 알아봅니다. 거제 해수욕장은 대부분 동부와 남부에 집중돼 있으며 모두 17개나 됩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여름 피서지가 검고 거무스름하고 둥근 조약돌(몽돌)들이 쌓여 있는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입니다. 흔히 거제 학동해수욕장 학동몽돌해변 등으로 불리죠. 파도에 밀려왔다 밀려가며 신비로운 소리를 내는 몽돌해변으로는 농소해수욕장도 있습니다.

거제 해금강 나들목에 위치한 함목해수욕장도 몽돌이 깔린 앙증맞은 해변입니다. 또 대·소병대도의 멋진 바다풍광을 앞에 두고 있는 여차해변에도 몽돌이 깔려 조용히 해수욕을 즐기는 피서객들이 즐겨 찾습니다.

 여차해수욕장보다 200m 정도 더 긴 길이 600m의 망치해수욕장에도 둥근 조약돌들이 깔려 태양과 바다를 호젓하게 즐기기에 좋습니다. 구조라해수욕장, 명사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도 경사가 밋밋하고 모래가 고와 가족이나 연인끼리 머물기 좋지요.

거제도 서쪽에 위치한 사곡해수욕장은 바람이 많이 불어 해양레포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곳으로는 거제시 흥남해수욕장, 소나무숲이 우거져 그늘이 많은 곳으로는 덕포해수욕장이 꼽힙니다. 

해변에서 자동차 야영(차박)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는 학동오토캠핑장,옥계오토캠핑장,구조라해수욕장 캠핑장, 거제도 망치오토캠핑장, 흥남해변 캠핑장,죽림해수욕장 캠핑장 등이 있습니다.

거제도 숙소로는 모텔보다는 펜션이 인기가 높지요. 분위기 때문입니다. 동부 장승포항 일대와 와현해수욕장, 남부의 학동 해수욕장과 해금강, 여차몽돌해변에 이르는 해안을 따라 펜션이 즐비합니다. 

특히 망치해변에는 파도향기펜션, 늘푸른펜션, 어울림펜션, 포브릿지펜션, 초콜릿펜션 등이 밀집해 있고, 학동해변에도 하얀나라펜션, 거제 아일랜드펜션, 크로비펜션, 바다사랑펜션, 새벽바다 펜션 등이 몰려 있습니다. 거제시내에서 학동해변으로 가는 도중 강변에는 연담펜션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거제도 신선대
거제 드라이브 코스 중 여차에서 홍포로 이어지는 길은 대소병대도가 보이는 환상적인 전망이 있어서 인기가 높습니다.
드라마 영화 촬영 장소로 유명한 바람의 언덕.

거제도 1박 2일 여행 코스를 계획한다면 망치해변나 학동해변 쪽에 숙소를 정하는 게 편리합니다.

거제의 음식은 특별하지는 않고 해물이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정식과 게장백반,회 등을 선보이는 거제도 맛집은 거제시청과 고현항 인근에 몰려 있습니다. 여객선 터미널이 있는 장승포항에도 해물뚝배기 등 해산물 맛집이 여러 곳 있습니다.

거제도 가볼만한 곳은 거제8경으로 요약됩니다. 거제 해금강과 외도 및 내도,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여차~홍포 해안 비경,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동백섬 지심도, 공곶이(공고지) 등입니다.

 소매물도, 매물도 등 비경 섬은 행정구역으로는 통영에 속하지만, 거제도 남부면에서 훨씬 더 가깝습니다. 통영 여객선 터미널에서 매몰도까지는 1시간30분이 걸립니다. 

그러나 거제도 저구항에서 대매물도 당금항까지 30분, 대항까지 40분 걸리고, 소매물도까지는 50분이면 갑니다. 소매물도 여행은 물때를 잘 맞춰 가야 등대섬 트레킹을 흡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가볼만한 거제도 최고의 명소를 꼽으라면 공곶이,해금강, 바람의 언덕, 신선대 등입니다. 여차~홍포 해안도로는 언제든 환상적인 드라이브 길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대·소병대도의 멋진 광경이 보이는 언덕 위에서 인생샷 하나를 건질 수 있지요. 거제 여행 멋지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