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경기도 데이트코스인 구리 한강시민공원, 구리 유채꽃축제 끝나니 더 아름다워 주말에 가볼만한 곳으로 엄지 척! 한강 자전거코스로도 인기 만점
상태바
경기도 데이트코스인 구리 한강시민공원, 구리 유채꽃축제 끝나니 더 아름다워 주말에 가볼만한 곳으로 엄지 척! 한강 자전거코스로도 인기 만점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5.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주말에 가볼만한 곳으로 경기도 데이트 코스를 추천하라면 요즘 한창 노랑 빛깔로 가득한 구리한강 시민공원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들겠군요.

 풍성한 유채꽃과 양귀비꽃, 넉넉한 한강물, 고덕산의 무성한 숲이 바라보이는 수려한 풍광이 나들이 나온 구리 시민들은 물론 주말 데이트를 즐기러 온 서울 사람들의 마음을 푸근하게 해 줍니다. 

유채꽃 개화시키는 지역에 따라 많이 달라, 4월에 만개하는 제주도와 달리 서울 및 경기도는 지금이 한창이군요.

구리한강공원에 나온 나들이객들이 유채밭을 배경으로 인증샷에 응하고 있습니다.

북한강과 남한강 물은 양평 두물머리에서 한줄기로 합해진 뒤 팔당유원지와 미사리 카페촌을 스치고, 구리를 지나 서울로 흘러듭니다. 

요즘 한창 절정인 구리한강시민공원 유채꽃은 프랑스 프로방스의 목가적 풍광을 떠오르게 하며 방문자들의 마음을 한껏 상승시켜 줍니다. 

지난 주말에 구리 유채꽃축제가 끝나고 번잡스럽고 다소 꼴사나웠던 천막 따위가 치워져, 지금은 오히려 깔끔한 상태에서 꽃을 감상하며 쾌적하게 거닐 수 있습니다.

 

강 연안에는 자전거도로·산책로가 쾌적하게 조성돼 있어서 강바람을 맞으면서 마음껏 달릴 수 있습니다. 

여러 한강 자전거 코스 중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만큼 힐링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최근에 서울에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등이 벌어졌지만 인파 때문에 다소 짜증이 나는 것은 어쩔 수 없지요. 

그러나 구리한강 공원은 비교적 한산하고 공기도 더 맑기에 자전거 타기에는 더 좋습니다. 5인용 자전거를 빌려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도 있습니다.

구리유채꽃 축제가 벌어진 구리한강시민공원. 강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시원스럽게 나 있습니다.
구리한강공원에서는 4인가족이 탈 수 있는 자전거를 빌릴 수 있습니다. 50분에 1만원.

 구리한강 시민공원은 인라인광장, 잔디광장, 태극기광장, 자연학습장(원형단지), 체육시설, 분수대, 생태하천인 여울천, 넝쿨터널 등의 시설이나 공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히 광활한 밭은 5월에는 유채꽃, 9~10월에는 코스모드 단지로 변해 이국적 운치를 발산합니다. 

지금은 개화 절정에 이른 유채꽃을 비롯해 양귀비,팬지 등 각종 관상용 화훼에 들꽃까지 더해져 색감이 풍요롭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이곳에서 9월에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가 열려 들판 색깔이 더 알록달록해집니다.

양귀비꽃

구리 관광 명소로는 한강시민공원 외에 동구릉, 고구려 대장간 마을, 장자호수공원, 아차산, 구리타워, 곤충생태관, 광개토태왕비·동상이 있습니다. 

저렴한 구리 맛집을 찾으려면 돌다리곱창골목으로 가면 됩니다. 깔끔한 골목에 50여개의 곱창집이 늘어서 있고 각종 분식류도 많습니다. 위치는 구리 전통시장 옆입니다. 5월 말에 서울 및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구리를 추천합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 안내>

800대 주차 공간. 주차요금은 최초 30분 무료. 1시간 이내는 1000원이며 1시간이 넘으면 30분마다 500원씩 추가되고 1일 최대금액 1만원. 출차 전에 미리 무인기에서 주차비를 지불하면 편리합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