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7 (금)
네이버 토요웹툰 순위는? '프리드로우' 1위·로이 등장한 '용이산다' 2위
상태바
네이버 토요웹툰 순위는? '프리드로우' 1위·로이 등장한 '용이산다' 2위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네이버 토요웹툰 순위 1위를 '프리드로우'가 차지했다. 그 뒤를 '용이 산다'가 이었다. '호랑이형님'은 그 뒤를 이어 3위를 차지했다.

20일 공개된 '프리드로우'는 고등만화 최강자전 에피소드였다. '고등만화 최강자전'은 네이버의 실제 웹툰 공모전인 '대학만화 최강자전'을 패러디한 에피소드다. 

네이버 토요웹툰 '용이 산다' [사진 = 네이버 토요웹툰 '용이산다' 화면 캡처]

'용이산다'는 농사일을 배우는 로이의 모습이 그려지며 독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용이 산다'에서 로이는 인간 세계에 적응하기 위해 직접 모종을 심는 등의 노력을 했고, 모종의 싹이 난 뒤에는 일일히 이름을 지어주는 '갭'으로 독자들에게 귀여움을 한몸에 받았다.

독자들은 "지난주에는 마리더니 이번주는 로이가 너무 귀여워", "로이가 과연 이름 뭐라고 지었을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직접 모종들의 이름을 40여개 지어주는 독자들도 있었다.

'용이산다'는 최근 2부 연재를 재개했다. '용이 산다'는 용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훈훈한 에피소드로 매번 네이버 토요웹툰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