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4 (화)
[이슈Q] 뉴이스트, '인기가요' 경사에 강동호는? 논란 중 방송 출연할까
상태바
[이슈Q] 뉴이스트, '인기가요' 경사에 강동호는? 논란 중 방송 출연할까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6.2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프로듀스101 시즌2'에 멤버들이 대거 참여하며 큰 사랑을 받은 뉴이스트. 최근 4년 전 발표한 노래 '여보세요'의 역주행으로 '인기가요' 1위 후보에 오른 뉴이스트가 '인기가요'에 참석할까?

현재 뉴이스트 팬들은 '프로듀스101 시즌2'가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투표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바로 '인기가요' 1위 후보에 뉴이스트가 거론되기 때문이다.

'뉴이스트'는 '프로듀스101 시즌2'의 인기를 바탕으로 4년 전 발표한 곡 '여보세요'가 음원차트 순위 역주행을 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여보세요'는 멜론, 엠넷, 지니 등 다수의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에 들며 인상적인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

뉴이스트 강동호(백호) [사진 =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제공]

음원차트에서의 선전 때문에 음악방송 1위후보에 거론되며 사전투표 대상 그룹에 이름을 올리는  놀라움을 보이기도 했다. 팬들은 뉴이스트를 '인기가요'에 부르자며 현재 사전투표를 독려하고 있는 중이다. '프로듀스101 시즌2'의 국민프로듀서였던 이들이 이번에는 뉴이스트 팬이 돼 음악방송 투표에 나서고 있는 셈이다.

그러나 뉴이스트가 마냥 '꽃길'을 걷고 있지는 않다. 최근 뉴이스트 멤버 강동호(백호)의 성추행 루머가 불거지며 팬덤도 혼란에 빠졌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피해를 주장하는 글쓴이가 올린 게시글이 화근이 되었다. 강동호 소속사 플레디스는 해당 인터넷 게시글은 허위 사실이며 허위사실 유포자들에게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표명했지만 당분간 논란은 끊이지 않을 전망이다.

이 가운데 뉴이스트가 '인기가요'에 출연하게 된다면 강동호 역시 방송에 출연할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성추행 사건이 불거진 만큼 '인기가요'에 강동호가 출연할지 여부에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뉴이스트의 팬들은 뉴이스트를 '인기가요' 1위에 등극시키기 위해 열심히 투표중이다. 1위 후보의 영광과 강동호 성추행 논란이라는 안타까운 소식이 함께 있는 이 때, '프로듀스101 시즌2' 이후 뉴이스트 멤버들을 볼 수 있는 '인기가요'에 많은 팬들의 시선이 모이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