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택시운전사' 관객수, '청년경찰'에 주춤? '군함도'는 손익분기점 순항 중
상태바
'택시운전사' 관객수, '청년경찰'에 주춤? '군함도'는 손익분기점 순항 중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8.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택시운전사'와 '군함도'가 쌍끌이 관객수 흥행중인 가운데 '청년경찰'의 공세를 이겨낼 수 있을지 시선을 모으고 있다.

'택시운전사'는 580만 관객수를 돌파하며 이미 손익분기점을 넘어섰다. '군함도' 역시 639만 곽객을 넘어섰다.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 측은 '군함도'가 손익분기점인 800만 관객을 무난히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사진 = '택시운전사', '청년경찰' 포스터]

그러나 두 영화 다 관객수 증가폭이 줄으면서 '천만 영화' 탄생은 아쉽게도 불발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박스오피스는 '군함도'와 '청년경찰', '택시운전사' 삼파전이다. 게다가 '청년경찰'이 앞선 두 영화의 흥행에도 첫날 훌륭한 개봉 흥행 스코어를 거두며 '군함도'와 '택시운전사'의 관객수가 급격하게 느는 일은 불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택시운전사'의 경우 이미 450만 손익분기점은 넘은 상태다. '군함도'는 손익분기점을 넘을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높았지만 '롱 런' 구도를 형성하면서 800만 관객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

'청년경찰'의 앞으로의 관객수 역시 귀추가 주목된다. 우선 '청년경찰'은 '택시운전사'와 '군함도'라는 막강한 두 영화에 비해 개봉 첫주 스크린 수가 적다. 영화에 대한 관객의 기대감도 앞선 두 영화보다 적다. 평론가들 역시 '청년경찰'을 호평하지 않으며 관객들의 '입소문 효과'도 없을 거란 분석이 크다. 현재의 개봉 스코어가 개봉 영화의 '반짝 흥행'이 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8월은 방학을 맞이해 영화관이 붐비는 시즌이다. 8월의 극장가 승자는 어떤 영화가 될까? '군함도'와 '택시운전사', '청년경찰'의 관객수에 영화 팬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