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2 (금)
[초점Q]쇼미더머니6 미리 보는 준 결승 무대 '행주vs한해', '조우찬vs우원재', '넉살vs주노플로' 결과는?
상태바
[초점Q]쇼미더머니6 미리 보는 준 결승 무대 '행주vs한해', '조우찬vs우원재', '넉살vs주노플로' 결과는?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7.08.2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쇼미더머니6' 준 결승 대전이 공개되면서 TOP3의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4일 Mnet '쇼미더머니6'는 온라인을 통해 결승 진출을 위한 마지막 관문의 대진표를 공개했다.

이날 대진은 본선 1차에서 획득한 공연비 순으로 정해졌다. 당시 주노플로는 290만원으로 승리했고 한해가 295만5천원을 획득했다. 우원재는 293만7500원을 받았고 넉살과 조우찬은 335만원을 획득했다. 이 팀과 대결해 패배했지만 살아남은 행주는 141만2500원을 획득했다.

'쇼미더머니6' 준 결승 대전이 공개되면서 TOP3의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Mnet '쇼미더미니 시즌6' 예고 화면 캡처]

이에 공연비 공동 1위를 차지한 넉살과 조우찬, 2위 한해까지 모두 다이나믹듀오 팀에서 나왔다. 최종 금액 획득 결과에 MC 김진표는 "다이나믹듀오가 너무 다 해먹는 거 아니냐"고 말해 현장에 웃음을 선사했다.

1위를 차지한 넉살은 자신감을 보이며 "함께 9.5점을 받았던 주노플로와 대결하고 싶다"고 선언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넉살은 "재미있을 거 같았다. 그게 주노플로를 고른 첫 번재 이유다"고 밝혔다. 주노플로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지만 자신 있다"며 "내가 뽑아야 했어도 넉살을 골랐을 것이다"고 밝혀 멋진 대결을 예고했다.

조우찬은 우원재를 선택했다. 우원재는 사후 인터뷰에서 "조우찬이 나와 디스전을 해서 날 고를 것이라고 확신했다"고 밝혔다. 이어 "조우찬이 13세지만 실력이 있어서 여기까지 올라왔다"며 "그냥 열심히 할 것 같다"고 전했다.

두 사람의 대결 상대 지목에 한해와 행주는 자동적으로 대결 상대가 됐다. 행주는 "지금 TOP6에서 내가 가장 뒤쳐지는 결과를 받았다"며 "누가 상대든 전혀 상관없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해는 "행주가 칼을 간 모습을 이번 시즌 많이 보여줬다"고 말문을 연 뒤 "하지만 그 칼은 나에게 들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넉살 탈락'이란 검색어로 조기 탈락이 점쳐졌던 넉살은 결승 무대에도 1위로 올라가며 저력을 보여줬다. 넉살은 지금까지 아무런 논란 없이 실력만으로 무난하게 결승에 진출해 가장 막강한 우승 후보란 사실을 증명했다.

대결 상대로 지목된 주노플로는 지난 시즌의 설움을 이번에 완벽히 만회 중이다. 자신에게 탈락이란 결과를 안겼던 해쉬스완에게도 복수에 성공했고 본선 무대에서는 한층 섹시한 바이브로 현장을 사로잡았다. 심지어 넉살의 말처럼 2차 평가 당시 9.5점이란 높은 점수로 넉살과 공동 1위를 차지해 실력을 입증했다.

조우찬과 우원재의 대결은 신예 래퍼란 점에서 눈길을 끈다. 나이를 차지하고서라도 두 사람은 아마추어로서 이번 시즌 준결승까지 살아남은 유일한 참가자다. 우원재는 타이거JK에게 발탁돼 래퍼로서 엄청난 성장 가능성을 보였고 조우찬은 다이나믹듀오와 함께 작업하며 자신의 잠재력을 이끌어냈다. 따라서 경험이 부족한 두 사람은 당일 컨디션에 의해 승패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다른 이들의 선택으로 자동으로 대결하게 된 한해와 행주는 과거 '쇼미더머니'에서 본선 무대에 오르지 못하고 조기 탈락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과거 '쇼미더머니4'에서 블랙넛이 재등장해 판정을 번복하면서 아무 잘못 없이 탈락했던 한해는 이번 시즌 값진 결과로 그 트라우마를 벗어나게 됐다. 또한 이번에는 결승 무대를 앞두고 있어 쉽게 물러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행주 또한 과거의 탈락을 발판 삼아 이번 시즌 새롭게 도약했다. 과거 '쇼미더머니' 시즌4에서 타블로의 심사로 조기 탈락하며 충격을 받았던 행주는 이번 시즌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서게 됐다. 심지어 행주는 당시 탈락의 트라우마로 스트레스를 받아 한쪽 눈이 실명 위기에 놓였다고 말해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하지만 행주 또한 준결승에 진출하며 리듬파워 멤버들이 모두 엄청난 실력자란 사실을 스스로 증명했다. '쇼미더머니'에 한을 품은 한해와 행주는 쉽게 물러서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힙합리스너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멋진 대진표가 생성돼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번 '쇼미더머니6' 준결승 무대는 오는 25일 공개된다. 결승 진출자 3명은 오는 9월 1일 생방송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