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요즘 주말에 가볼만한 곳 ‘해바라기 축제’ 태백 구와우마을·양평 무왕리·제주도는 지났고, 고창청보리밭(학원농장)·부산 대저생태공원· 경남함안 강주마을은 곧!
상태바
요즘 주말에 가볼만한 곳 ‘해바라기 축제’ 태백 구와우마을·양평 무왕리·제주도는 지났고, 고창청보리밭(학원농장)·부산 대저생태공원· 경남함안 강주마을은 곧!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8.29 0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노란 꽃을 보면 밝고 희망적인 생각을 하게 됩니다. 빈센트 반 고흐의 걸작그림 ‘해바라기’도 고갱과의 희망적인 미래를 생각하며 그린 것으로 알려졌지요. 8월과 9월의 골목과 들판을 수놓는 꽃이 해바라기입니다. 매년 여름부터 가을까지 전국 곳곳에서 해바라기를 소재로 축제를 벌입니다.

고흐가 그린 그림 제목으로도 유명한 해바라기는 꽃말이 '동경' '기다림'으로 희망을 상징합니다. 올가을 가볼만한 전국 여행지로 경남 함안,전북 고창, 해바라기 축제가 벌어지는 장소들이 눈길을 끕니다.

이미 강원도 태백시 구와우마을의 ‘태백 해바라기 축제 2017’과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무왕리의 ‘양평해바라기 축제’는 각각 지난 13일과 19일에 막을 내렸습니다. 

다음 주 금요일인 9월8일부터 30일까지는 경상남도 함안군 법수면 강주마을에서 ‘제4회 강주해바라기 축제’가 진행됩니다. 입장료 2,000원을 내야 축제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마을은 낙동강의 주요 지류인 남강을 끼고 있어 경관이 뛰어나며 경남 의령 정암루와 의령관문이 주변에 있어서 함께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남해고속도로 장지IC와 군북IC에서 가까워 접근성도 양호합니다.

함안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여항산 둘레길,방어산,청룡산,외범이산,별천계곡,법수면늪지,함안악양둑방 등 자연명소와 함안말이산 고분군,고려동 유적지,함안 대산리 석불,방어산 마애불, 무진정,아라왕궁지 등 유적지가 있습니다.

 문화유적으로는 어계생가,함안무기리 주씨고가,칠북면 회화나무, 함안주리사지 사사석탑,채미정,와룡정,합강정, 악양루,광심정 등이 있습니다.

학원농장 해바라기

전라북도 고창의 가볼만한 곳으로 1년 내내 인기가 높은 학원농장도 요즘 해바라기꽃잔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에 위치하며 흔히 고창청보리밭으로 널리 알려진 이 들판은 해마다 4월부터 10월까지 농장내 밭의 위치에 따라 꽃이 쉼 없이 교대로 핍니다. 학원농장이 설명하는 2017년도 개화일정에 따르면, 농장 직영식당 인근 구릉을 중심으로 지난 10일부터 9월말까지 만개합니다. 

백일홍과 코스모스는 8월10일부터 9월30일까지, 메밀꽃은 9월 중순부터 10월 초순에 개화상태가 절정에 이릅니다. 같은 품종이라도 밭에 따라 파종시기를 달리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축제는 하지 않지만, 부산시 강서구 대저생태공원과 건너편 사상구 강둔치에 조성된 삼락생태공원도 해바라기가 무더기로 심어져서, 흐뭇한 마음으로 강바람을 쐬며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오토캠핑장 등 야영장 시설도 좋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제주시 애월읍의 유명 관광지인 항파두리 항몽유적지와 제주시 회천동의 김경숙해바라기농장, 렛츠런팜 등의 해바라기가 유명하지만 이미 절정기가 지났습니다.

주말에 가볼만한 코스모스 축제로는 오는 9월22일부터 10월9일까지 경남 하동군에서 열리는 ‘북천코스모스·메밀꽃축제’가 있습니다. 

경기도 구리시 구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는 9월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됩니다. 봄이면 샛노랗게 유채꽃이 피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꽃구경과 더불어 강바람을 쐬는 자전거 타기 코스로도 유명하지요. 이때에는 서울 및 근교, 수도권에서 주말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공영주차장의 주차공간도 넉넉한 편입니다. 

남양주한강공원 옆 미음나루 음식무화거리와 강건너편 미사리 카페촌에는 분위기 좋은 맛집과 찻집 등이 몰려 있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