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초점Q] 이지혜 결혼, '스몰웨딩'으로 결혼한 연예인은? 이효리♥이상순·이나영♥원빈 등
상태바
[초점Q] 이지혜 결혼, '스몰웨딩'으로 결혼한 연예인은? 이효리♥이상순·이나영♥원빈 등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7.09.1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지혜가 스몰 웨딩으로 결혼했다. 성유리·프로골퍼 안성현, 이효리·이상순, 이나영·원빈 부부 등 앞서 많은 스타 커플들이 스몰 웨딩으로 결혼식을 진행한 것에 이어 이지혜까지 제주도에서 스몰 웨딩으로 웨딩 마치를 올리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8일 이지혜는 제주도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3살 연상의 일반인 연인과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이지혜는 양가 가족과 친구, 지인들까지 약 70여 명 정도의 규모로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지혜가 스몰웨딩으로 결혼식을 올렸다. [사진 = 쿨 유리 인스타그램]

이지혜는 지난 1998년 샵 1집 앨범으로 데뷔해 지난 2002년까지 샵 멤버로 활동했다. 이지혜는 가수와 더불어 연기 활동까지 병행하면서 다양한 분야로 활동 범위를 넓혔다. 특히 이지혜의 경우 예능을 통해 활약했다. 이지혜는 솔직하고 털털한 입담부터 예능감까지 겸비해 시청자들로부터 사랑받았다.

열애설이 보도될 당시 회계사와 열애 중이라고 전해졌지만, 이지혜는 SNS를 통해 “예비 신랑은 평범한 사람이고 보도처럼 회계사는 아닙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낙엽이 시작될 때쯤 시집을 가려 한다며 구체적인 일정을 밝히기도 했다.

이지혜가 선택한 스몰 웨딩은 일반적인 결혼식과는 다르게 지인과 친구 등 친한 하객만 초대해서 치르는 결혼식을 일컫는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한 스몰 웨딩은 ‘허례허식’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사람들이 주로 선택하는 방식이다.

우리나라에서 스몰 웨딩의 시초는 가수 이효리와 이상순의 결혼식이라고 볼 수 있다. 두 사람은 제주도 별장에서 적은 하객들만 초대해 조촐하게 진행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효리, 이상순 커플은 스몰웨딩으로 결혼한 대표적인 연예인 커플이다. [사진 = JTBC '효리네 민박' 방송화면 캡처]

이후 많은 커플들이 스몰 웨딩을 진행했다. 이나영·원빈 커플, 방송인 김나영, 배우 김무열·윤승아 커플 그리고 성유리·프로 골퍼 안성현 등 다수의 연예인들이 스몰 웨딩을 택해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다.

최근 들어 스몰 웨딩을 하는 연예인들이 늘어나면서 일반인들에게서도 스몰 웨딩이 낯설지 않은 형태의 결혼식이 됐다. 결혼식은 부부의 시작을 기념하는 날이기도 하다. 스몰 웨딩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이지혜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