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초점Q] '궁금한 이야기Y' 어금니 아빠 이영학 아내 성매매부터 자살원인 중심으로 파헤친다 '충격적 실마리' 나오나
상태바
[초점Q] '궁금한 이야기Y' 어금니 아빠 이영학 아내 성매매부터 자살원인 중심으로 파헤친다 '충격적 실마리' 나오나
  • 양용선 기자
  • 승인 2017.10.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양용선 기자] '궁금한 이야기Y'가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실체 파악에 나선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이영학 아내의 죽음 의혹에 대한 집중 해부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13일 방송 예정인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치아 뿌리에 악성 종양이 계속 자라는 희귀 난치병 '유전성 거대백악종'을 앓고 있는 '어금니 아빠' 이영학(35)이 저지른 여중생 살해 유기 사건의 전모와 그의 아내 故 최미선 씨의 사망원인과 삶을 심층 보도한다.

그동안 '어금니 아빠' 이영학은 수차례 수술로 어금니가 1개밖에 남지 않은 아픈 몸으로 자신과 같은 병을 가지고 태어난 딸 이 양(14)의 치료를 위해 국토대장정, 해외모금 활동 등을 하며 많은 사람의 후원을 받았다.

 

'궁금한 이야기Y'에서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실체 파악에 나선다.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Y' 방송 캡처]

 

누구도 '어금니 아빠' 이영학이 다른 얼굴을 가진 악마라는 사실은 몰랐던 상황. 하지만 지난 5일 이영학은 중학생인 딸 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고 그동안 저질렀던 악행들이 모두 밝혀지게 됐다.

특히 '궁금한 이야기Y'는 여중생 살해 이유 외에도 이영학과 관련한 의혹인 아내 故 최미선 씨의 죽음에 대한 진실 파악에 집중적인 취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에 따르면 이영학은 SNS와 인터넷 사이트에서 성매매를 위한 조건만남을 알선하거나 청소년에게 1대1 접촉을 시도해 온 정황이 드러났고 서울 강남에서 성매매업소를 운영해 온 것으로 경찰 조사로 밝혀졌다.

더욱더 충격적인 것은 이 과정에서 그의 부인 최미선 씨가 성매매에 동원됐고 심지어 다른 남성과 성관계를 하는 장면이 촬영된 동영상 파일들까지 발견됐다는 것.

이 때문에 '궁금한 이야기Y'는 남편 이영학의 의붓아버지에게 오랫동안 성폭행당해온 것을 비관해 자살한 것으로 알려진 최미선 씨가 과연 자살한 것인지. 아니면 타살은 아닐지. 남편 이영학은 자살은 방조한 것인지 등에 대한 실체 파악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번 '궁금한 이야기Y-천사의 가면을 쓴 악마, 어금니 아빠의 실체' 편은 시청자들에게 이영학의 새로운 진실과 여러 의혹의 실마리를 제공해 줄 것으로 보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