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카페와 볼거리 많아 수도권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인천송도센트럴파크의 불빛축제 ‘점등’ 자유공원·차이나타운 등 드라마 영화 촬영지와 월미도 등 여행코스도 눈길 끌어
상태바
카페와 볼거리 많아 수도권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인천송도센트럴파크의 불빛축제 ‘점등’ 자유공원·차이나타운 등 드라마 영화 촬영지와 월미도 등 여행코스도 눈길 끌어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10.1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2017 인천송도불빛축제가 오는 22일까지 열려, 인천송도센트럴파크의 밤을 멋지게 밝힙니다. 

올가을 불꽃이나 불빛을 구경할 수 있는 행사는 전국적으로 이태원지구촌축제,부산불꽃축제,진주남강유등축제, 정동야행 등이 있습니다. 

이런 축제에 비해 수도권의 신명소 인천송도센트럴파크는 조형물의 다양성이나 불빛의 아기자기한 멋이 한층 돋보입니다. 

다리와 공원산책로 등에 피겨스케이팅 조형물, 동물 캐릭터, 눈꽃이 얹힌 나무 조형물, 강변 루미나리에 등이 형형색색으로 비치돼 관광객들을 아름다운 상상의 세계로 이끕니다. 

인천송도불빛축제 홈피 캡처

특히 LED 전구로 꾸며진 장미 모형은 사랑과 추억의 정취를 선사하는 조형물로 데이트커플의 인증샷 찍기에 안성맞춤입니다.

LED 장미는 이미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 충북 단양 수양개빛터널, 증평 미루나무숲 물빛공원, 경남 양산디지털공원 등에서도 설치돼 주목을 받고 있지요.

이번 인천송도불빛축제는 입장료, 입장시간 등에 아무 제약이 없어서 남녀노소 아무 때나 구경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권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많은 인천에는 가슴 떨리게 하는 자연경관지는 섬 외에는 없지만, 아기자기한 시티투어 코스가 넝쿨처럼 다양합니다. 깔끔하게 꾸며진 재래시장은 인천광역시 중심권역에 위치한 신기시장,용현시장,거북시장,신포국제시장이 대표적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오래된 맛집에서 서민음식을 즐길 수가 있지요.

10월의 맑은 가을하늘 아래 단풍을 감상하려면 바다에 인접한 자유공원, 계양산, 인천대공원이 가장 좋습니다. 강화도 쪽에서는 보문사와 석모도자연휴양림 등이 단풍 때깔이 좋습니다.

인천에는 드라마·영화 촬영지도 여럿 있습니다. 먼저 ‘응답하라 1988’을 촬영한 곳을 알아볼까요. 쌍문고등학교로 등장한 인천보건고등학교(서구 석남동)와 덕선이 다니던 쌍문여고의 대타인 신명여고(남동구 간석동)는 주된 촬영 장소입니다. 

그 외 인천 십정동 열우물 벽화마을 골목과 상정문구 슈퍼는 경제는 힘들지만 이웃끼리 정을 나누고 살았던 옛시절을 떠올리는 일기장 같은 곳입니다. 철거될 예정이어서, 골목 사진 촬영을 즐기는 사진가들에게는 사라지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동인천의 맛집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극 중 정환이네 가족이 근사하게 외식을 즐기던 식당입니다. 중국 광저우의 맛집 동경수사로 등장한 곳은 인천차이나타운의 대창반점입니다. 하얀짬뽕과 고추유니짜장 등의 메뉴가 유명합니다.

김수현과 전지현이 출연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채석장이었던 인천송도 석산 천도절벽과 인천광역시립박물관, 인천대학교 등지에서 촬영됐습니다. 8층 높이의 전망대가 있어 인기가 높은 인천대는 극중 도민준이 강의하던 장소입니다.

극장가를 강타한 영화 ‘인천상륙작전’은 인천항에서 15.7km 떨어진 팔미도 등대와 6.25전쟁 당시 격전지였던 월미도의 월미공원, 맥아더장군 동상이 세워져 있으며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이 있는 자유공원 등이 촬영 장소입니다.

킬미힐미를 촬영한 인천 서구의 가톨릭 관동대학교 성모병원도 계단이 독특해 눈길을 끕니다. 또오해영 촬영지인 송도의 커낼워크 주변에는 카페가 즐비해 산책과 쇼핑을 즐기면서 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