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0 (금)
추운 날씨 겨울여행엔 온천욕이 딱! 요즘 충남에서 가볼만한 곳은 ‘온양관광호텔·아산스파비스·파라다이스도고·덕산리솜스파캐슬의 천천향’ 등 온천과 도고의 ‘세계꽃식물원’까지
상태바
추운 날씨 겨울여행엔 온천욕이 딱! 요즘 충남에서 가볼만한 곳은 ‘온양관광호텔·아산스파비스·파라다이스도고·덕산리솜스파캐슬의 천천향’ 등 온천과 도고의 ‘세계꽃식물원’까지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11.24 0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겨울에 추천할 만한 여행지로는 뜨끈한 온천욕장이 빠질 수 없지요. 충청남도 아산시는 오래된 온천의 고장입니다. 

충남에서도 가장 전통이 깊은 온천지역은 온양관광호텔, 온양온천역 등이 있는 아산시 온천대로와 ‘파라다이스도고’가 있는 아산시 도고면 기곡리, 다양한 수치료 시설 ‘아산스파비스’가 있는 아산시 음봉면 신수리, ‘덕산 리솜스파캐슬’이 있는 예산군 덕산면 덕산온천단지입니다.

아산스파비스 노천탕

온양온천의 대표는 온양관광호텔입니다. 조선 초기 세종대왕 등 임금님들이 피부병 치료를 위해 방문해 효험을 확인했고, 왕이 행차했던 휴가지여서 ‘온궁’이라 했답니다. 

이 호텔 대온천탕(어른 7천원)에 대나무향과 솔향이 나는 노천탕까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온양온천역 인근에는 온양그랜드호텔,온양제일호텔,온양온천랜드 등 온천욕 시설이 많습니다.

인근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현충사,온양민속박물관,외암리민속마을 등이 있습니다. 방학 때 아이들과 함께 가도 참 좋은 체험관광지들입니다.

수질이 온양에 비해 더 좋다는 평을 듣는 도고는 상대적으로 주변이 쇠락한 편입니다. 그러나

파라다이스스파도고는 주변의 논과 밭이 무색하리만치 시설이 좋습니다. 야외온천시설과 낭만 가득한 캠핑의 밤을 보낼 수 있는 카라반도 늘어서 있습니다. 스파에서는 단국대&아산시 온천의학연구센터가 함께 운영하는 수중운동교실이 무료로 열리고 있습니다. 

신체 일부부터 전신까지 피로를 풀어주는 아델라 테라피 마사지도 다양하게 운영 중입니다. 캐러밴은 화려한 글램핑 시설이어서 숙박요금이, 가장 저렴한 스탠더드(4인용) 기준으로 비수기에는 25만원이고 월~목요일에는 40% 할인돼 15만원입니다. 

충남 아산시 도고면에 있는 세계꽃식물원은 겨울에도 다양한 원예종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명소입니다.

도고온천 지역 근처의 가볼만한 여행지로는 겨울에도 세계의 진귀한 꽃들을 구경할 수 있는 세계꽃식물원이 최고입니다. 거대한 온실에는 해마다 해외 각지에서 들여온 100만개 이상의 구근식물이 심어져 꽃을 피웁니다. 

뿐만 아니라 제라늄, 베고니아 등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들도 볼 수 있지요. 원예종 관상식물로 꽉 들어찬 세계꽃식물원의 온실은 행복의 향기로 충만합니다.

아산스파비스는 너무나 유명해진 중부권의 온천명소입니다. 온양에 비해 늦게 개발됐으나 커플들이 데이트코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야외노천탕에 커플 공간을 따로 마련하고 어린아이들을 대동한 학부모들을 위해 눈썰매장까지 만들어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설경 속에서 노천욕을 즐기는 모습은 동화속처럼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눈이 내리는 날 아산방조제 쪽에서 진입할 때는 미끄럼을 주의해야 합니다. 아산교차로를 지나 왼쪽으로 방향을 틀어 고개 하나를 넘으면 바로 아산스파비스가 나오는데, 눈이 내리는 날에는 4륜구동 차가 아닌 일반 승용차라면 고개를 올라가지 못하는 수가 종종 있습니다. 

아산스파비스 주변에는 모텔, 펜션 등 숙박업소와 갈비탕집 등 맛집이 몰려 있습니다. 주변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영인산자연휴양림,피나클랜드(식물원)이 있고, 인주면을 통과해 삽교천을 건너면 군함이 정박해 있는 삽교호함상공원이 있습니다.

덕산온천 지역의 리솜스파캐슬은 최근 시설점검 및 보수공사를 마친 4계절 온천테마파크입니다. 섭씨 49도로 솟구치는 온천수를 이용해 간단한 목욕은 물론 대체의학을 기반으로 정신적·육체적 치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수십가지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그 중심시설이 ‘천천향’입니다. 

육개장,김치찌개 등 한식과 바비큐,핫바 등 스낵을 즐길 수 있는 식당도 있습니다. 다양한 제휴카드(은행 신용카드)들을 활용하면 입장료가 정가의 40% 정도로 저렴합니다. 리솜스파캐슬은 충북 제천의 리솜포레스트, 충남 태안반도 안면도의 리솜오션캐슬 등과 같은 업체에서 운영합니다.

덕산온천 근처의 가볼만한 여행지로는 비구니 사찰인 수덕사가 있습니다. 덕산도립공원 덕숭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홍성읍에는 석양촬영 명소로 떠오른 홍주성이 있는데, 그 부근에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홍성온천관광호텔이 있습니다.

눈 오는 날 설경을 감상하며 각 온천장의 노천탕에서 겨울 낭만에 흠뻑 젖어보기 바랍니다. 온천과 스파는 국내에서는 거의 동일한 용어로 쓰이고 있습니다. 스파는 온갖 수치료 시설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동원되는 단어일 따름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