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영화 '침묵', 최민식X이수경 호평받았지만 관객수는? VOD·IPTV로 재평가 가능할까
상태바
영화 '침묵', 최민식X이수경 호평받았지만 관객수는? VOD·IPTV로 재평가 가능할까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11.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영화 '침묵'이 스크린에서 내려간 이후 다시금 영화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화 '침묵'은 최민식, 이수경, 류준열, 이하늬 등 쟁쟁한 배우들의 연기력을 엿볼 수 있는 영화다. 특히 '해피엔드', '은교'를 연출한 정지우 감독의 연출력과 독특한 플롯, 드라마가 합쳐진 영화로 언론시사회 당시 영화 팬들에게 호평받았다.

 

[사진 = 영화 '침묵' 포스터]

 

그러나 영화 '침묵'은 흥행 면에서 실패한 영화로 감게 됐다. 총 누적 관객수 49만명을 기록하며 손익분기점 돌파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침묵'은 중국의 영화 '침묵의 목격자'를 원작으로 한 영화로 원작의 이야기를 한국적 감수성으로 재해석했다. 특히 최민식이 연기한 임태산의 '부정' 드라마가 시청자들에게 각별한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용순'으로 충무로에서 새롭게 떠오른 이수경의 연기력도 주목해 볼 만 하다. 베테랑 배우들 사이에서도 밀리지 않는 이수경의 연기력은 앞으로 차기작을 기대해 볼 만 하다.

'침묵'은 극장에서 내려갔지만 VOD, IPTV로 다시금 영화 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극장 흥행에 아쉽게 실패한 영화 '침묵'이 영화 팬들 사이에서 재평가 받으며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