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TV영화] EBS 금요극장 '엔젤스 셰어: 천사를 위한 위스키' 칸 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작은?
상태바
[TV영화] EBS 금요극장 '엔젤스 셰어: 천사를 위한 위스키' 칸 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작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1.12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EBS 금요극장에서 영화 '엔젤스 셰어: 천사를위한 위스키'가 방송된다. '엔젤스 셰어: 천사를 위한 위스키'는 지난 2012년 칸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12일 밤 12시 25분 방송 예정인 EBS '금요극장'에서는 '엔젤스 셰어: 천사를 위한 위스키'가 방송된다. 지난 2012년 개봉한 '엔젤스 셰어: 천사를 위한 위스키'는 노동 영화를 만들어 온 켄 로치 감독의 대표작 중 하나다.

 

[사진 = '엔젤스 셰어: 천사를 위한 위스키' 포스터]

 

EBS는 4주간 '금요극장'을 통해 켄 로치 감독의 대표작을 방송한다. 지난주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인 '나, 다니엘 블레이크'를 방송한 데 이어 이번에는 '엔젤스 셰어: 천사를 위한 위스키'를 방송한다.

'엔젤스 셰어: 천사를 위한 위스키'는 사회로부터 고립된 청년들의 현실을 재치있게 표현하며 찬사를 받았다. 각각의 캐릭터들이 돋보이는 '엔젤스 셰어: 천사를 위한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의 백수 청년들을 직접 취재해 만든 이야기로 현실성을 더했다. 주인공 로비 역의 폴 브래니건은 연기 경험이 전무한 비전문 배우다. 그는 실제 극중 주인공인 로비와 비슷한 실업자의 입장에 처해있었다.

켄 로치 감독은 '노동계급의 시인'이란 별명이 있는 좌파 감독이다. 영화 제작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참여도 활발한 켄 로치 감독은 사회문제를 고발하는 작품을 꾸준히 제작하며 영화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