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38 (목)
[TV컷Q]'슈가맨 시즌2' 포지션 임재욱 I LOVE YOU 원곡은? '일본 뮤지션 오자키 유타카의 국민 러브송'
상태바
[TV컷Q]'슈가맨 시즌2' 포지션 임재욱 I LOVE YOU 원곡은? '일본 뮤지션 오자키 유타카의 국민 러브송'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01.21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슈가맨 시즌2' 포지션 임재욱이 자신의 히트곡 'I LOVE YOU'을 통해 등장하면서 이 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1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2'에서는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가수 포지션의 임재욱이 출연해 시선을 끌었다.

 

'슈가맨 시즌2' 포지션 임재욱이 자신의 히트곡 'I LOVE YOU'을 통해 등장하면서 이 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 = JTBC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2' 방송 화면 캡처]

 

이날 임재욱은 'I LOVE YOU'를 부르며 무대에 나타나 30-40대 방청객들의 추억을 소환했다. 포지션의 곡으로 잘 알려진 'I LOVE YOU'는 사실 일본에서 더 유명한 노래다. 

이 노래의 원곡은 1980년대를 대표하는 일본의 전설적인 싱어송 라이터 오자키 유타카가 1983년 발표한 데뷔 앨범에 수록돼 있다.

젊은 나이로 세상을 뜬 오자키 유타카는 1991년 3월 싱글로 재발매해 더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I LOVE YOU'는 우타다 히카루 등 유명 가수를 통해 다시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이날 출연한 포지션 임재욱은 한국을 떠나 일본에서 활동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일본의 작은 무대에서 활동 당시 한류 붐이 일어나면서 도쿄돔에서 한국어로 노래가 들리더라"며 한국에 돌아오게 된 계기를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