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박승희 "손 씻어" 잔소리, 노로바이러스 막는다 [평창동계올림픽]
상태바
박승희 "손 씻어" 잔소리, 노로바이러스 막는다 [평창동계올림픽]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8.02.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박승희(26·스포츠토토)의 ‘잔소리’가 한국 빙상 대표팀의 노로바이러스를 막는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박승희는 9일 강릉선수촌에서 기자들과 만나 “(선수촌에) 들어가면 내가 손 씻으라고 이야기를 한다”고 말했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는 쇼트트랙 국가대표로 금메달 2개를 획득했던 박승희는 지난해 2월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노로바이러스로 고생한 적이 있다. 매일 병원에 가 약을 먹어야 했던 고통스런 기억이다.
 

뉴시스에 따르면 박승희는 “한 번 노로바이러스에 걸리면 엄청 힘들다. 아직 다행히 걸린 사람은 없다”며 “예전에도 위생 대책이 있었지만 이번에는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에서) 신경을 좀 더 쓰는 것 같다”고 밝혔다.

전날까지 동계올림픽 개최지역인 평창, 강릉 등의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는 128명. 8일에만 양성자 42명이 발생, 비상이 걸렸다.

조직위는 주요 시설에 손소독제를 배포 하고 손 씻기 등 감염예방 수칙을 홍보하고 있다. 관계기관 합동으로 숙박시설, 음식점, 식수·지하수, 정수장 위생을 점검하고 증상이 발견된 자를 지속적으로 감시하는 등 대책을 급히 마련했다. 

박승희의 역할은 동료들의 노로바이러스를 막는 데 그치지 않는다. 스피드스케이팅 노선영과 박지우, 쇼트트랙 심석희와 한 방을 쓰는데 분위기를 주도한다. 

노선영은 대한빙상경기연맹의 행정착오에 따른 국가대표 탈락과 번복, 심석희는 코치 폭행으로 인해 마음고생했다.

박승희는 조직위가 입촌 때 선물로 지급한 윷놀이와 '폭풍 수다'로 대회 직전 최고조에 오른 긴장감을 완화하는 능력 있는 '방장’이기도 하다.

박승희는 오는 14일 오후 7시 이상화, 김현영과 함께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1000m에 출전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