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4

프로스포츠협회 에이전트 아카데미, 정원 50명-수강료 50만원

기사승인 2018.02.20  23:59:36

공유
default_news_ad1
ad26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1기 에이전트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에이전트 아카데미는 새달 19일부터 5개월에 걸쳐 운영된다. 에이전트 업무 관련 교육은 물론 스포츠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야구, 축구 전문 에이전트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료는 50만 원. 80% 이상 출석 시, 30만 원을 돌려준다.

스포츠 에이전트를 꿈꾸는 지망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이어야 한다. 교육 정원은 50명이다. 수강생 모집은 새달 6일까지.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약식 논술을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제공]

 

교육 시작은 새달 19일이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남 CNN the biz 교육센터에서 오는 8월 10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한다.  교육 과목은 스포츠산업, 프로스포츠 시장의 이해, 선수마케팅, 선수관리, 스포츠에이전트 법과 재정, 야구 에이전트 심화과정, 축구 에이전트 심화과정 등 7과목이다.

에이전트 아카데미 졸업시험 합격자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공익에이전트로 등록된다. 단, 축구는 중개인 등록자, 야구는 공인대리인 자격 취득자에 한해서만 공익에이전트가 될 수 있다.

자격이 없더라도, 졸업시험 합격 후 2년 이내에 중개인 등록이나 공인대리인 자격을 취득하면 취득 시점을 기준으로 공익에이전트로 등록돼 활동할 수 있다. 

공익에이전트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지원을 받으며 해당 종목의 저연봉 프로선수를 대리해 연봉협상이나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오는 27일 오후 7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리는 에이전트 아카데미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석을 원하는 신청자는 이름, 나이, 생년월일, 직업, 연락처를 이메일(agent_academy@naver.com)로 보내면 된다. 모집요강은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민기홍 기자 sportsfactory@sportsq.co.kr

ad46
ad45

인기기사

default_news_ad2
<저작권자 © 스포츠Q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37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default_bottom
ad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