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20 (수)
[TV영화] EBS 주말영화 '레이디 호크'(세계의 명화)·'씨비스킷'(일요시네마)·'조용한 가족'(한국영화 특선)
상태바
[TV영화] EBS 주말영화 '레이디 호크'(세계의 명화)·'씨비스킷'(일요시네마)·'조용한 가족'(한국영화 특선)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2.24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EBS 주말영화 프로그램에서 '레이디 호크'(세계의 명화), '씨비스킷'(일요시네마), '조용한 가족'(한국영화 특선)이 방송된다.

24일 오후 10시 55분 방송되는 EBS '세계의 명화'에서는 영화 1985년 개봉한 영화 '레이디 호크'가 방송된다.

 

[사진 = 영화 '레이디호크' 포스터]

 

'레이디 호크'는 중세를 무대로 한 판타지로맨스 영화다. 교회가 권력을 가지고 있던 중세를 배경으로 기사와 추기경이 한 여인을 사이에 두고 벌이는 싸움을 그리고 있다.

사악한 추기경의 마법으로 밤에는 남자들이 늑대로 변해 영원히 함께 할 수 없는 연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레이디 호크'는 중세의 전설을 바탕으로 했다. 이탈리아 북부 지방에서 촬영한 '레이디 호크'는 장엄한 이탈리아의 자연환경을 볼 수 있는 영화로도 손꼽힌다. 

 

[사진 = 영화 '씨비스킷' 포스터]

 

25일 오후 1시 55분 방송되는 '일요시네마'에서는 2003년 개봉한 영화 '씨비스킷'이 방송된다. '씨비스킷'은 미국이 대공황을 겪던 1930년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로 세 사람이 씨비스킷을 만나면서 겪는 변화를 다뤘다.

동명의 논픽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씨비스킷'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관객들의 감동을 더한다. 특히 토비 맥과이어는 '씨비스킷' 촬영을 위해 10kg이상 감량하면서 기수의 모습을 표현해냈다. 영화 내의 경마 장면 또한 역동적이다.

 

[사진 = 영화 '조용한 가족' 포스터]

 

24일 오후 10시 55분 방송되는 '한국영화특선'에서는 '조용한 가족'이 방송된다. 김지운 감독의 연출이 돋보이는 '조용한 가족'은 김지운 감독의 데뷔작이다. 영화 주간지 '씨네21'의 시나리오 공모전에 당선된 작품을 영화화 한 작품은 산장 내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작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시선을 모은다.

특히 '조용한 가족'에는 박인환, 나문희, 송강호, 최민식, 고호경 등 쟁쟁한 캐스팅이 빛난다. 감독 김지운은 '반칙왕', '장화, 홍련', '달콤한 인생' 등 다양한 장르 영화에서 자신만의 연출법으로 사랑받았다. 이 밖에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악마를 보았다', '밀정' 등을 연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