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2018 팡파레! 여의도·반포한강공원, 청계천, 청계광장, 문화비축기지, DDP 등 야경도 멋져 밤에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 각 장소 요일과 시간은 달라
상태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2018 팡파레! 여의도·반포한강공원, 청계천, 청계광장, 문화비축기지, DDP 등 야경도 멋져 밤에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 각 장소 요일과 시간은 달라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8.03.2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역동적인 국제 관광도시 서울에 밤의 활력이 더해진다. 오는 3월 30일부터 10월 마지막 주 일요일까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2018’이 진행된다.

 야시장이 벌어지는 반포한강공원, 여의도, 청계천광장, 청계천, 문화비축기지, 동대문 디지털플라자(DPP) 등 6곳에서 국내외 여행자들 및 젊은 나들이객들을 중심으로 건전한 밤의 여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푸드트럭 190대와 300여명의 핸드메이드 작가가 상인으로 참여하고 공연팀도 가세한다. 

밤도깨비 야시장이 볼거리,먹을거리,체험거리가 있는 야경 명소 및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푸드트럭에서 판매하는 음식의 가격은 3천~5천원이 대부분이다.

각 장소의 밤도깨비 명칭과 개장 요일 및 개장시간은 다음과 같다.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매주 금·토요일 오후 6~11시. 영등포구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 ▲DDP 청춘런웨이마켓: 금·토요일 오후 6시~11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청계천 타임슬립마켓: 매주 토요일 오후 5~10시, 일요일 오후 4~9시 ▲반포낭만달빛마켓: 금·토요일 오후 6~11시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청계광장: 금·토·일요일 오후 6~11시 ▲문화비축기지: 토·일요일 오후 4~9시, 마포구 성산동 월드컵 경기장 옆 문화비축기지

여의도 한강공원은 서울 여흥의 중심지로서 서강대교, 마포대교,원효대교 등의 야경이 있고 근처에 선유도공원까지 있어서 젊은이들의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높다. 

특히 오는 4월7일부터 12일까지는 국회의사당 뒤 여의서로에서 ‘여의도 영등포 벚꽃축제’가 열려 흥이 고조된다.

DDP는 건물 자체가 예술적이어서 눈요기하기에 좋고 근처에 밀리오레, 두타몰 등 대규모 의류시장 건물들이 즐비해 쇼핑도 겸할 수 있다.

DDP 야외에 LED전구에 불이 켜지면 수많은 꽃이 핀 것처럼 화려하다. 인근 시장 안에 맛집거리가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문화비축기지는 마포석유비축기지에서 명칭과 용도가 변경된 형태다. 

지난 70년대 석유파동 이후 석유를 저장하던 유류보관 시설이 세월이 지나 불필요해졌고, 2013년 시민아이디어 공모를 거쳐 문화비축기지라는 이름으로 2017년 9월 친환경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