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아기용병' 이소영 2억, GS칼텍스 발빠른 계약... 김유리도 1.3억에 잔류 [2018 프로배구 FA]
상태바
'아기용병' 이소영 2억, GS칼텍스 발빠른 계약... 김유리도 1.3억에 잔류 [2018 프로배구 FA]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8.04.06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FA(자유계약선수) 시장 최대어로 꼽혔던 ‘아기용병’ 이소영(24)이 서울 GS칼텍스에 잔류한다.

GS칼텍스는 5일 이소영의 재계약 소식을 발표했다. 연봉은 2억 원이다. 이와 함께 김유리도 1억3000만 원에 팀에 남았다.

전주 근영여고 졸업 후 2012~2013시즌 V리그 여자부 1라운드 1순위로 GS칼텍스의 유니폼을 입은 이소영은 파괴력 넘치는 공격과 스파이크 서브 등으로 ‘아기용병’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해 신인상을 수상한 이소영은 국가대표에도 뽑히는 등 한국 배구의 미래라는 평가를 받았다.

 

▲ 이소영이 서울 GS칼텍스와 FA 계약을 맺었다. 연봉은 2억 원이다. [사진=서울 GS칼텍스 제공]

 

지난 시즌 당한 무릎 부상으로 인해 현재는 재활 중이지만 몸 상태만 정상으로 돌아온다면 충분히 에이스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재목이다. 게다가 많은 팬들까지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도 팀 인기에 한 몫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소영은 “입단때부터 나를 키워준 GS칼텍스와 만족스러운 조건에 계약을 하게 돼서 기쁘다”며 “2017~2018시즌 V리그를 앞두고 부상으로 힘들었는데 구단에서 항상 배려해주고 신경써줘서 감사했다. 나를 인정해주고 대우해준 만큼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이어 “나와 GS칼텍스를 나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GS칼텍스의 레전드로 남고 싶다”며 “다음 시즌에는 좋은 성적으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멋진 모습을 보이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 이소영과 함께 팀에 잔류하게 된 김유리. [사진=서울 GS칼텍스 제공]

 

이소영과 팀에 함께 남게 된 김유리는 부산 경남여고를 졸업하고 2010~2011시즌 V리그 1라운드 2순위로 프로에 입단해 인천 흥국생명과 화성 IBK기업은행을 거쳤다. 지난 시즌을 앞두고 GS칼텍스에 합류해 빠른 속공과 높이로 팀의 센터진을 이끌었다.

김유리는 “팀 동료들과 다음 시즌에도 같이 뛸 수 있게 돼 기쁘고 GS칼텍스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크다”며 “김유리가 있어서 GS칼텍스 센터진이 강해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 비시즌 동안 강도 높은 훈련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