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38 (목)
'퍼시픽림 업라이징' 기존 '퍼시픽림' 시리즈와 차별성은 무엇일까... 퍼시픽림 평점은?
상태바
'퍼시픽림 업라이징' 기존 '퍼시픽림' 시리즈와 차별성은 무엇일까... 퍼시픽림 평점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4.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퍼시픽림 업라이징'이 개봉 이후 한 달 가량이 지났음에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글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퍼시픽 림'과 '퍼시픽림 업라이징'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퍼시픽림 업라이징'은 정체 불명의 외계 생명체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거대 로봇들의 전투를 그린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다. 1편의 메가폰을 잡은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일본 전대물의 열혈 팬임을 꾸준히 밝혀왔다. '헐리웃 버전'의 '신세기 에반게리온'을 제작하고자 하며 '퍼시픽 림' 시리즈의 포문을 열었다.

 

거대한 스케일을 선보인 영화 '퍼시픽림 업라이징' [사진=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제공]

 

전작 이후 5년 만에 후속작을 발표한 ‘퍼시픽림 업라이징’ 역시 거대한 스케일을 예고하며 눈길을 모았다. 동일한 세계관을 이어받으면서도 다양한 변화를 준 스티븐 S. 드나이트의 ‘퍼시픽림 업라이징’ 로튼 토마토지수 60%, 메타스코어 42점(4월 21일 기준)을 기록했다.

해외 평론가들은 '트랜스퍼모'와 비교할 경우 단연 비교 우위' "로봇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작품'이라는 평가와 '전작의 강점을 경량화했다' '중국 거대 자본에 매몰된 스토리'라는 상반된 평가를 내놓았다.

상반된 평가에도 불구하고 지난 3월 21일 개봉한 '퍼시픽림 업라이징'은 국내에서 누적관객수 백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북미 오프닝 당시 2,800만달러의 수입을 기록한 '퍼시픽림 업라이징'은 해외 오프닝에서 1억2,25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작의 흥행을 이어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