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4

[이슈Q] 문희상·이하늬, '정치인과 연예인 가족'?… 김무성·고윤, 장제원·노엘, 김한길·최명길 등 다양

기사승인 2018.05.17  11:05:20

ad45

공유
default_news_ad1
ad26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20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 후보에 선출된 문희상 의원이 주목 받으며 조카인 배우 이하늬가 함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동시에 이하늬처럼 정치인을 가족으로 둔 연예계 스타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06년 제50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진을 차지하며 본격적으로 연예계 생활을 시작한 이하늬는 뛰어난 외모와 몸매 외에도 서울대학교 출신이라는 점, 어머니가 가야금 연주가 문재숙 씨라는 점 등으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문재숙 씨의 오빠이자 이하늬의 외삼촌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국회의원 문희상이라는 것이 알려지며 주위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문희상이 20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 후보에 선출되며 두 사람의 관계가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다.

 

 

이하늬 [사진= 스포츠Q DB]

 

이들 외에도 연예계에는 정치인을 가족으로 둔 인물들이 있다.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무성의 아들은 배우 고윤(본명 김종민)이다. 고윤은 '아이리스2', '호텔킹', '미스터 백', '오늘부터 사랑해', '몬스터', '크리미널 마인드', '인청 상륙작전', '오늘의 연애', '국제시장' 등에 출연했다.

또 다른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의원 장제원 역시 아들이 TV 프로그램에 등장하며 주목 받았다. 장제원의 아들은 '고등래퍼'에 출연했던 장용준이다. '고등래퍼' 출연 당시 과거 SNS 사용 내용에 대한 논란이 더해지며 불명예 하차해야 했던 장용준은 이후 노엘로 활동명을 바꾸고 음반을 발표하기도 했다.

김한길 전 장관의 아내는 유명 배우인 최명길이다. 최명길은 남편 김한길 전 장관이 국회의원에 출마했을 당시 적극적으로 유세에 나서기도 했다. 당시 최명길은 동료 배우인 황신혜, 김성령을 동원하는 등 주목 받았다.

이외에도 박근혜 전 대통령의 5촌 조카는 가수 은지원이고 김을동 전 의원의 아들은 배우 송일국으로 알려지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문희상 이하늬#이하늬#문희상

이은혜 기자 lehy1116@sportsq.co.kr

ad46
ad45

인기기사

default_news_ad2
ad48
<저작권자 © 스포츠Q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37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default_bottom
ad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