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박지수 WNBA 데뷔 임박! '농구여제' 향한 위대한 도전
상태바
박지수 WNBA 데뷔 임박! '농구여제' 향한 위대한 도전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8.05.1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박지수(20)가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코트를 밟는다. ‘농구 김연경’을 향한 발판을 마련한 셈이다.

박지수는 18일(한국시간) 라스베이거스 에이시스가 공개한 2018 WNBA 개막 엔트리 11인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한국 여자농구 선수가 WNBA 정규리그 개막전 명단에 포함된 건 2003년 시애틀 스톰 정선민(44) 인천 신한은행 코치 이후 박지수가 2호다.

 

 

박지수는 지난달 신인지명회의(드래프트)에서 전체 17순위로 미네소타 링스에 지명된 뒤 바로 라스베이거스로 트레이드됐다. 원 소속구단 한국여자프로농구(WKBL) 청주 KB스타즈(국민은행)의 동의를 받아 미국행 비행기에 올라탔다.

출국 현장에서 그는 “귀국할 때 WNBA를 뛰고 나니 어땠냐는 질문을 많이 받고 싶다”며 “1,2년 동안 단순히 경험을 쌓는다는 생각으로 미국을 가는 게 아니”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신장 196㎝의 박지수는 시범경기 2경기에서 6.0점 4.5리바운드 2.5블록슛으로 가치를 높였다. 장기인 블록슛이 전체 2위라 라스베이거스 수뇌부의 마음을 잡는데 성공했다.

박지수는 오는 21일 코네티컷과 시즌 첫 경기에서 WNBA 데뷔전을 치를 예정이다. WNBA는 12구단이 겨루는 리그다.

박지수의 아버지인 농구인 박상관 씨는 “김연경이라는 스타의 등장으로 배구 인기가 높아지고 처우도 좋아졌다”며 “지수의 WNBA 진출이 계기를 만들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바란 바 있다.

김연경은 한국, 일본, 터키, 중국 등 가는 곳마다 팀을 강호로 끌어올린 세계적인 스타로 별명이 '배구 여제'다. 

박신자, 박찬숙, 정은순, 정선민을 잇는 여자농구 센터 계보의 보물 박지수도 '농구 여제'로 불릴 역량을 갖췄다. 위대한 도전, 대장정은 이제 시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