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26 (목)
6월여름! 이번 주말에 가볼만한 곳은? 대구 엑스코의 꽃박람회, 강원도 고성 라벤더축제, 경기도 부천 백만송이 장미공원과 과천 서울대공원의 장미축제, 양평메기수염축제 엄지척
상태바
6월여름! 이번 주말에 가볼만한 곳은? 대구 엑스코의 꽃박람회, 강원도 고성 라벤더축제, 경기도 부천 백만송이 장미공원과 과천 서울대공원의 장미축제, 양평메기수염축제 엄지척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8.06.01 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여름이라 날씨가 더워지고 있지만 국내의 축제,박람회, 페스티벌, 트레킹 대회 등 행사는 줄을 잇고 있다. 

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이번 주말에도 화창할 것으로 전망돼 가까운 곳 나들이나 여행을 즐기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말에 가볼만한 곳, 축제여행지 등을 알아본다.

경기도 부천의 대표적 여름여행지인 백만송이장미공원.

#대구 엑스코에서 꽃ㆍ음식 박람회 잇따라

먼저 5월31일부터 6월3일까지 대구시 북구 엑스코(EXCO) 1층전시장과 야외전시장에서 열리는 대구꽃박람회 2018이 눈에 띈다. 화훼관련 개인과 단체 등 30여개 부스가 몰려 있는 조성관과, 기업체와 대학 등 80여곳이 참여한 기업관으로 나뉘어 전시된다. 관람희망자 사전등록은 이미 마감됐다. 현장에서 티켓을 사면 입장료가 어른 8천원, 학생 7천원이다.

엑스코에서는 또 오는 7~10일 대구음식관광박람회가 열린다. 음식전시관,시식관, 음식한마당, 체험관,음식경연대회 등으로 꾸며진다. 쌈장·케이크 만들기, 베이커리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입장료 5천원.

엑스코와 대불공원 근처에 숯불구이,칼국수,곱창,두루치기찌개,가마솥국밥,해물찜,해장국,뚝배기감자탕 등을 하는 맛집이 즐비하다. KTX 동대구역에서 버스를 타면 약 25분 걸린다.

#경남 남해 마늘과 한우 먹을거리 축제

먹거리축제로는 6월 1~3일 경남 남해군 서면 스파츠파크에서 열리는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축제도 추천할 만하다. 남해는 해안 드라이브코스와 섬 등 빼어난 바다 풍광을 지닌 여행지다. 육지 농산물인 마늘의 생산지이기도. 이번 행사에서는 마늘한우요리 시연, 콘서트,관광객 대상 마늘경매, 힘센 사람 선발대회 등이 펼쳐진다.

남해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독일마을 남해파독전시관,미국마을, 가천마을 다랑논,남해대교,삼천포대교,창선교, 금산 보리암, 상주은모래비치(상주해수욕장) 등이 있다.

남해 가천 다랭이마을의 다랑논과 바다.

#서울에서는 대한민국 국제포토페스티벌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는 지난 31일부터 오는 6일까지 대한민국 국제포토페스티벌이 열린다. 

국내작가 30여명,해외작가 70여명 등이 80여점을 선보인다. 입장권을 현장에서 사면 일반 및 대학생 1만원, 청소년 8천원, 만3세이상 유아 및 어린이 5천원이다. 인터넷에서는 20% 할인된다.

#양평메기수염축제 시작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에서도 6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메기수염축제 현수막이 걸린다. 축제라는 이름으로 여름 내내 관광객을 부르는 셈이다.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 모래성 쌓기 및 찜질, 물놀이 등 강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에 캠핑, 불꽃놀이, 바비큐 파티, 감자캐기 등 농촌생활 체험이 더해진다.

#속초 설악산 설악국제트레킹대회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음 주말인 9~10일에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B지구 주차장에서 열리는 설악국제트레킹대회에 관심을 가질만하다. 

첫날에는 설악산 명산길, 비룡폭포, 달마봉으로 걷는다. 이튿날에는 신흥사,흔들바위,울산바위로 이어지는 등산코스를 걷는다. 

설악산국립공원 달마봉은 오는 9일 1년에 딱 하루만 대회 참가자들에게 개방된다. 달마봉은 635m로 썩 높지는 않지만 대청봉 등 봉우리들과 토왕성폭포 등 내설악쪽 비경과 동해를 전망할 수 있다. 

참가비는 어른 1만원, 학생은 무료. 참가신청은 오는 5일까지. 한국체육진흥회 설악권지부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전남 영광 법성포 단오제

한편 조기로 유명한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포에서는 6월 셋째 주말을 전후한 15~18일 법성포 단오제가 열린다. 

어민들의 무사안녕과 만선기원 제사 등이 주된 행사다. 민속놀이, 국악경연,장사씨름대회,그네뛰기 경염, 평양예술단공연,불꽃놀이 등이 펼쳐진다. 창포 머리 감기,창포비누 만들기, 단오부채 만들기 등 체험도 곁들여진다.

6월 수도권의 꽃축제로는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 백만송이장미공원의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가 눈에 띈다. 각각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강원도 최북단에 가까운 고성군 간성읍 하늬라벤더팜에서는 6월 첫날부터 21일까지 고성라벤더축제가 열린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 4천원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