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15 (금)
[초점Q] 아이돌학교 출신 장규리 '프로듀스 48' 출연…조유리·이시안·배은영도 눈길
상태바
[초점Q] 아이돌학교 출신 장규리 '프로듀스 48' 출연…조유리·이시안·배은영도 눈길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06.1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걸그룹 프로미스나인의 장규리가 '프로듀스 48'의 출연으로 눈길을 끌었다. 장규리는 이번 프로미스9의 활동에서 빠지고 '프로듀스 48'에 참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더불어 장규리와 같은 '아이돌 학교' 출신 참가자들에게도 누리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케이블 채널 Mnet의 '프로듀스48(PRODUCE48)'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는 96명의 '프로듀스48' 출연자들이 모두 참석했다. 그중, 장규리는 프로미스나인 2집 앨범 'To.Day' 활동 대신 '프로듀스48'에 참가해서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프로듀스48'에 출연한 프로미스나인 장규리 [사진=스포츠Q DB]

 

장규리는 지난해 9월 종영된 케이블 채널 Mnet의 '아이돌학교'에서 최종 순위 9위를 차지하며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했다. '아이돌학교' 출연 중에 장규리는 '개죽이'라는 별명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2000년대 초반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서 '개죽이'라는 강아지의 사진이 큰 인기를 끌었다. 장규리는 눈웃음이 닮았다는 이유로 '개죽이'이라고 불리며 프로미스나인의 귀여움을 담당했다.

장규리의 '프로듀스 48' 출연이 화제가 되면서 '아이돌학교' 출신 참가자 조유리, 이시안, 배은영에게도 누리꾼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조유리는 '아이돌학교'에서 최종순위 15위를 차지했다. 최종선발전에서 안타깝게 탈락한 조유리는 위키미키 최유정과 닮은 연습생으로 관심을 모았다.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 귀여운 매력으로 최유정이 아이오아이의 멤버가 된 것처점, 조유리 역시 최종 멤버에 대한 기대를 모았지만 아쉽게 탈락했다.

 

'프로듀스48' 출연진 [사진=스포츠Q DB]

 

이시안 역시 최종순위에서 16위로 아쉽게 프로미스나인 멤버에 들지 못했다. 다이아 정채연과 닮은 외모로 누리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이시안은 현재 스톤뮤직 연습생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시안은 '프로듀스 48' 제작발표회에서 장규리와 손하트를 만들며 '절친 케미'를 선보이기도 했다.

배은영은 '아이돌학교' 최종순위 18위를 기록했다. 배은영은 기초실력평가 댄스 부분 2위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칼군무 이해 수업에서 배은영은 뒤쪽 중심축 잡기와 다른 사람을 챙기는 잘 챙긴다는 칭찬을 받으며 연습생들의 롤모델로 떠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배은영은 고정 팬 형성에 실패하며 아쉽게 탈락했다.

국민의 선택으로 글로벌 아이돌 '아이오아이'와 '워너원'을 탄생시켰던 '프듀'가 새로운 시즌으로 다시 찾아왔다. 한일 출연자가 함께 출연하는 '프로듀스 48'은 방송 시작 전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디션 프로그램 경험자 '아이돌학교' 출신의 조유리, 이시안, 배은영이 실패의 아픔을 딛고 최종멤버에 들 수 있을지 누리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