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4

'수미네 반찬' 김수미 표 갑오징어 순대, 레시피는? 비주얼부터 '군침'

기사승인 2018.06.13  21:11:39

ad45

공유
default_news_ad1
ad26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 표 갑오징어 순대 레시피가 공개됐다. 김수미는 남다른 손맛으로 셰프들까지 감탄시키며 갑오징어 순대를 완성했다.

13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갑오징어 순대 레시피가 공개됐다. 김수미와 미카엘 셰프가 함께 만든 갑오징어 순대는 찌는 과정에서 터졌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비주얼과 맛으로 모두를 사로잡았다.

 

'수미네 반찬'에서 공개된 김수미의 갑오징어 순대 레시피 [사진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공개된 김수미의 갑오징어 순대 레시피는 이렇다. 먼저 갑오징어의 갑과 내장을 빼고 먹물을 제거한다. 이후 고운 소금으로 배 껍질을 벗긴다. 생새우 1개, 오징어다리, 당근, 부추, 고추, 양파, 데친 당면을 작게 다져 소 재료를 준비한다.

두부 1/3 정도를 면포에 넣어 물기를 뺀 뒤 미리 만든 소 재료와 함께 섞어 소를 완성한다. 이후 순대 소에 소금 1/2 작은술, 후추 1 작은 술, 밀가루 1/2 큰술을 넣고 섞어 찹쌀밥 1공기와 섞는다.

손질된 갑오징어의 뱃속에 만든 순대소를 채워준 뒤 이쑤시개로 입구를 꼼꼼히 꿰맨다. 이후 예열된 가마솥에 갑오징어 순대를 약 8분간 찐 후 1분 간 뜸 들여준 뒤 썰면 갑오징어 순대가 완성된다.

'수미네 반찬'에서는 갑오징어 순대 레시피 뿐만 아니라 셰프들이 만든 묵은지를 이용한 반찬들도 공개됐다. 최현석 셰프는 묵은지 소스를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 김수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주한별 기자 juhanbyeol@sportsq.co.kr

ad46
ad45

인기기사

default_news_ad2
<저작권자 © 스포츠Q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54
ad37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default_bottom
ad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