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22 (수)
[이슈Q] 이민호→이태리, 강다니엘·박서준·오연서 등 개명 후 '꽃길' 걷게 된 연예인은?
상태바
[이슈Q] 이민호→이태리, 강다니엘·박서준·오연서 등 개명 후 '꽃길' 걷게 된 연예인은?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06.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배우 이민호(25)가 '이태리'로 활동명을 바꾸고 스타하우스와 한솥밥을 먹게 됐다. 1998년 SBS TV 시트콤 '순픙산부인과'로 데뷔한 이민호의 활동명 변경 소식이 알려지면서, 개명 또는 활동명 변경 이후 활발한 방송 활동을 하는 연예인들이 주목받고 있다.

14일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는 "배우 이태리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는 공식입장을 밝혔다.스타하우스 관계자는 "이태리 배우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태리는 타고난 감각과 강한 내실의 탄탄한 연기력은 물론 스스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귀감이 되는 배우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배우 이태리 [사진=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태리는 활동명 변경 이유에 대해 "주변에서도 많은 의견을 줬고 스스로 수년간 고민한 결과"라고 설명하고, "부모님이 정해주신 '이태리'라는 이름으로 스타하우스와 함께하게 됐다. 좋은 연기로 인사드리겠다"고 전했다.

이태리의 활동명 변경 사실이 알려지면서 강다니엘, 박서준, 오연서 등 개명 또는 활동명 변경 이후 더 큰 사랑을 받는 연예인들에게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워너원 강다니엘은 케이블 채널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개명전 본명이 강의건임을 밝혔다. 강다니엘은 주변 사람들이 강의건이라는 발음을 잘 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기 때문에 개명했다고 말했다. 다니엘이란 이름은 성경책을 찾아보다가 직접 골랐다고 한다.

개명 이후 강다니엘은 어마어마한 인기를 얻게 됐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강다니엘은 최종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음악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 워너원 소속 강다니엘은 패션, 음반, 방송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의 차도남 이영준 역을 맡고 있는 박서준 역시 개명 이후 꽃길을 걷고 있는 연예인이다. 박서준의 본명은 박용규다. 지난 2011년 개봉한 영화 '퍼펙트 게임'에서 박서준은 박용규라는 이름으로 출연했다.

 

박서준의 본명은 박용규다 [사진=케이블 채널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캡처]

 

박서준은 지난 1월 KBS 2TV '연예가중계'에서 활동명 변경에 대한 일화를 밝혔다. 예명으로 활동을 시작한 이후, 박서준은 출연 작품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지난 2014년 방송된 tvN 드라마 '마녀의 연예'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인 박서준은 다음에 MBC '그녀는 예뻤다'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오연서 역시 개명 이후 폭넓은 연기를 선보였다. 2003년 오햇님은 KBS '성장드라마 반올림'으로 데뷔했지만, 큰 주목은 받지 못했다. 개명 이후 오연서는 다양한 배역을 맡으며 주연배우로 우뚝 섰다.

오연서는 지난해 마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이름을 바꾸고 나서 좀 더 여성스러워진 거 같아요. 예전에는 감정적일 때도 많았는데, 잔잔해진 느낌이 스스로도 있어요"라며 개명 이후의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배우 이태리가 활동명 변경 이후 배우 활동의 전성기를 맞을 수 있을 지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