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4

[이슈Q] 조재현 '미투' 성폭행 폭로 시작한 최율 누구? 농구선수 정휘량과 결혼… 출연작 살펴보니

기사승인 2018.06.21  08:32:12

ad45

공유
default_news_ad1
ad26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조재현의 성폭행 가해가 추가 폭로되면서 배우 최율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최율은 지난 2월 최초로 조재현의 성폭행 가해를 폭로하며 '미투'(#Me_too)에 동참한 배우다. 

지난 20일 조재현으로부터 성폭행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피해자가 등장하면서 최율의 발언 또한 관심을 모았다. 당시 최율은 자신의 SNS를 통해 조재현을 언급하며 "내가 너 언제 터지나 기다렸지"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배우 최율 [사진 = 최율 미니홈피 제공]

 

최율의 이력 또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율은 방송 뿐만 아니라 연극계에서도 활동해왔다. 지난 2002년 드라마 '매직키드 마수리'를 통해 데뷔한 최율은 드라마 '불굴의 며느리', '여제', '카인과 아벨' 등에 출연했다. 가장 최근 작품은 '해를 품은 달'이다. 최율은 '해품달' 이후 연기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최율의 가족관계 역시 재주목 받고 있다. 최율은 지난 2014년 농구선수 정휘량과 결혼했다. 정휘량은 지난 2008년 프로데뷔한 농구선수다. 두 사람은 지난 2013년 열애를 시작한 뒤 약 9개월 만에 결혼식을 올렸다.

최율은 조재현의 성폭력 사실을 폭로한 후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당시 최율은 자신을 향해 쏟아지는 관심과 악성 댓글로 SNS를 비공개로 전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최율은 그 이후로 조재현과 관련된 언급을 공개적으로 하지 않고 있는 상태다.

주한별 기자 juhanbyeol@sportsq.co.kr

ad46
ad45

인기기사

default_news_ad2
<저작권자 © 스포츠Q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37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default_bottom
ad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