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스마트여행] 전남완도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올여름방학 휴가여행지로 추천! 청산도·보길도 등 가볼만한 곳 많아
상태바
[스마트여행] 전남완도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올여름방학 휴가여행지로 추천! 청산도·보길도 등 가볼만한 곳 많아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8.07.10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올여름 섬 휴양 여행은 완도 신지도로! 전남 완도군 신지도의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은 전국에 있는 해수욕장 중 규모, 청결도 등 해수욕 여건을 따질 때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해양수산부가 2017년 전국 각지의 해수욕장 이용객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한 결과, 가장 후한 평가를 받았다.

시설 및 환경관리를 평가해 뽑는 ‘우수해수욕장’과 이용객 안전 및 편의성을 중시하는 ‘으뜸해수욕장’ 부문에서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은 유일하게 두 부문에 선정됐다.

7~8월 전남 남해안의 섬 여행지로 추천할만한 완도 신지도 해변.

글로벌 비영리단체 환경교육재단(FEE)이 해변 안전과 수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해변임을 보증하는 ‘파일럿 블루플래그’ 인증을 얻은 여행지이기도 하다.

신지도 백사장은 길이 3,800m, 폭 150m의 규모로 머드축제로 유명한 충남 대천해수욕장보다 더 크다. 모래밭 길이가 거의 십리(4km)에 가까워 명사십리라 한다. 

이 해변의 모래로 찜질을 하면 퇴행성 관절염, 신경통 등 만성질환에 좋고, 음이온도 풍부해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수욕장 앞 소나무숲은 그늘이 짙어 따가운 햇살을 가려주고, 주차장, 샤워실, 탈의실, 탐방로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완도와 신지도를 연결하는 신지대교는 야경명소로 알려져 있다.

그밖에 근처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완도 다도해 일대가 환히 보이는 ‘완도타워’, 해상왕 장보고의 업적을 기린 ‘장도 청해진 유적지’, 해신 드라마세트장,완도수목원 등이 있다.

영화 ‘서편제’ 촬영지로 유명한 슬로시티 청산도, 고산 윤선도가 머물렀고 예송리 등 동백나무 군락지와 멋진 해변이 있는 보길도 등 섬도 올여름 1박2일 내지 2박3일 여행의 당당한 후보지다.

완도의 대표적인 야영장은 완도수목원캠핑장(카라반과 텐트 공간), 완도명사십리 오토캠핑장(캐러반과 텐트 데크), 명사십리 힐링스토리캠핑장(카라반과 몽골텐트) 등이다.

한편 신지도에는 명사십리바다펜션,라일펜션,모래뜰팬션, 비파펜션, 뉴리베라펜션 등 시설 좋은 펜션과 모텔, 민박이 많다. 장도 부근에도 ‘완도 청해진 한옥펜션’ 등 숙박업소가 많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