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7 (금)
한일전 또 승리! 4년 만의 V4 도전, 결승 상대 하와이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상태바
한일전 또 승리! 4년 만의 V4 도전, 결승 상대 하와이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8.08.27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한국 리틀야구가 일본과 리턴매치에서 또 웃었다. 이제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단 한 걸음 남았다.

지희수 감독, 김문상 조규수 코치가 이끄는 12세 이하(메이저) 리틀야구 대표팀은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윌리엄스포트 라마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리틀리그 월드시리즈(LLWS) 국제디비전 결승전에서 일본 대표 가와구치를 2-1로 제압했다.

 

▲ 국제디비전 우승을 확정하고 격하게 기뻐하는 김기정(왼쪽)과 김영현. [사진=AP/연합뉴스]

 

한국은 앞서 국제디비전 3차전에서 일본을 10-0, 4회 콜드게임으로 대파하고 매치업 상대를 기다리던 터였다. 일본은 캐리비안 대표 푸에르토리코와 패자결승전에서 1-0으로 이겨 부활했고 사흘 만에 또 한일전이 성사됐다.

캡틴 최지형이 공수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타석에선 3번 타자로 1회말 왼쪽 담장을 넘기는 선제 솔로 홈런(3경기 연속, 대회 3호)을 날렸고 마운드에선 선발로 등판, 4⅔이닝 3피안타 1사구 7탈삼진 1볼넷 1실점으로 역투, 승리를 챙겼다.

 

▲ 한국 리틀야구가 리틀리그 월드시리즈 국제디비전 챔피언에 올랐다. [사진=세계리틀야구연맹 제공]

 

일본은 야구강국이라 지역예선을 거치지 않고 월드시리즈에 자동 진출한다. 2010년 이후에만 다섯 차례 정상에 오른 데서 보듯 매년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된다. 그런 일본을 한국이 2연전 도합스코어 12-1로 압도하는 기염을 토했다.

세계리틀야구연맹은 “한국은 최근 5년 중 세 차례나 리틀리그 월드시리즈 국제디비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며 “2016년 월드시리즈 결승에서 미드-애틀랜틱 뉴욕 엔드웰에 져 준우승했던 지희수 감독이 다시 우승할 기회를 잡았다”고 전했다.

 

▲ 공수에서 맹활약, 한국에 승리를 안긴 최지형. [사진=AP/연합뉴스]

 

지희수 감독은 “2년 전 패배는 쓰라린 기억이다. 당시 아이들은 정말 잘했지만 내가 결정을 잘못 내렸다. 후회한다”며 “이번 멤버들의 개인 역량이 그때보다 훨씬 낫다고 볼 수 없지만 끈끈함만큼은 한 수 위”라고 제자들을 치켜세웠다.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한국은 리틀리그 월드시리즈 역사를 통틀어서도 유례없는 수비력을 뽐내는 중이다. 4경기에서 에러를 딱 하나 저질러 수비율이 0.990인데 이는 역대 가장 훌륭한 기록이라고 세계리틀야구연맹은 설명했다.

올해로 72회를 맞은 리틀리그 월드시리즈는 아시아·태평양·중동 대표 한국 대 미주디비전(그레이트 레이크, 미드-애틀랜틱, 미드웨스트, 뉴잉글랜드, 노스웨스트, 사우스이스트, 사우스웨스트, 웨스트) 챔피언 하와이 호놀룰루 간 맞대결로 치러지게 됐다.

 

▲ 한국에 2연패하고 고개를 숙인 일본 리틀야구 선수들. [사진=AP/연합뉴스]

 

웨스트 대표 하와이는 미주디비전 결승전에서 사우스이스트 대표 조지아 피치트리를 3-0으로 따돌리고 월드시리즈 결승에 안착했다. 박원준 한국리틀야구연맹 사무처장은 “하와이엔 지도자와 선수단에 일본계가 많다. 야구를 잘 한다”고 말했다.

4년 만이자 통산 4번째 월드시리즈 우승이란 미션 수행 선봉에 설 선발 투수는 사이드암 김영현이다. 이번 대회 3경기 10이닝을 소화하며 평균자책점(방어율) 0.60, 탈삼진 25개를 올린 대표팀의 에이스다. 하와이는 야마구치 션을 내세운다.

미국 ABC가 생중계하는 2018 LLWS는 27일 오전 4시 플레이볼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