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2 (금)
[내일날씨] 전국 대부분 영하권, 밤부터 강원산지강원영서·경기동부·경북북동산지 눈·비
상태바
[내일날씨] 전국 대부분 영하권, 밤부터 강원산지강원영서·경기동부·경북북동산지 눈·비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1.1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호흡기 질환자와 노약자는 마스크 필참"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내일(20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모레(21일) 아침까지 구름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19일 오후 기상청 날씨누리에 따르면 화요일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오늘보다 1~3도 떨어지겠고,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밤부터 비(강원산지와 강원영서, 경기동부, 경북북동산지 밤에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다.

 

[사진=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0도 △인천 4도 △대전 0도 △청주 0도 △광주 3도 △전주 2도 △부산 6도 △대구 2도 △춘천 -3도 △강릉 3도 △제주도 10도 △울릉·독도 7도 분포를 보이고 있다.

내일 낮기온은 △서울 12도 △인천 12도 △대전 13도 △청주 12도 △광주 14도 △전주 13도 △부산 15도 △대구 14도 △춘천 10도 △강릉 13도 △제주도 15도 △울릉·독도 12도로 예상되고 있다.

내일(20일)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오늘보다 1~3도 떨어지겠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는 영하의 분포를 보이면서 춥겠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야한다.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신경써야한다. 또한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기도 하다.

내일 대기질은 오늘(19일)보다 나빠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수준이지만, 초 미세먼지 농도는 하루종일 ‘한때나쁨’ 수준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호흡기 질환이 있는 환자들과 노약자의 경우 마스크를 필히 지참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대부분 지역의 대기상태가 좋지않아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서울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 등 각지역별 상세 대기질을 확인하고자한다면 기상청 홈페이지 '날씨누리'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