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스마트여행] 강원도 평창송어축제 입장료·낚시터·시간, 맛집, 펜션, 주변의 가볼만한 곳은?
상태바
[스마트여행] 강원도 평창송어축제 입장료·낚시터·시간, 맛집, 펜션, 주변의 가볼만한 곳은?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8.12.0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크리스마스 3일 전인 12월 22일부터 평창송어축제가 열려 행사 장소인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오대천변이 연말연시의 가볼만한 곳으로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인터넷에서는 벌써 축제장으로 가는 길, 축제 시간 및 기간, 입장료 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평창송어축제에 참가한 관광객은 모두 50만여 명이었다.

2019년 1월27일까지 펼쳐지는 올해 축제의 참가 요령을 간략히 알아본다.

자동차 손수운전자가 가는 법은, 내비게이션에 진부터미널, 진부주공아파트, 진부면 경강로 3562번지 중 하나를 입력하면 된다.

 

신용카드 사용은 축제장 매표소 회센터 등 대부분의 장소에서 가능하지만, 종합먹거리 하우스에 입점한 식당에서는 현금만 통용된다.

얼음낚시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잡은 송어는 한 사람이 2마리까지만 갖고 나올 수 있으며, 송어를 먹거리 센터 구이터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구이나 회로 먹을 수 있다.

개인 낚싯대는 갖고 들어가도 되며, 빈손으로 간 사람은 현장에서 견지낚싯대와 인공미끼 등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온 가족이 낚시터 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면 각자 입장권을 구입해야 한다. 보호자 동반 무료 혜택은 유아부터 초등학교에 들어가지 않은 아이에게만 해당된다.

텐트낚시터의 텐트에는 2명 입장이 가능하다. 낚시의자 2개가 준비돼 있고, 얼음구멍이 2개 뚫려 있다.

낚시터 내 취사와 음주는 금지된다. 따라서 술,버너 등을 갖고 들어갈 수 없고 애완동물,부탄가스를 이용하는 난방기구도 반입 금지다.

‘놀이종합’ 입장권으로 사용할 수 있는 놀이시설은 눈썰매, 얼음자전거, 스노우래프팅, 전통썰매, 스케이트, 아르고, 범퍼카, 얼음카트 등이다.

주변 맛집으로는 평창송어 횟집, 석두산 회관, 대관령식당, 송하정, 산촌식당 등이 있다.

평창의 숙박업소로는 축제장 근처의 ‘어머니 품속 마을’ 펜션, 태기산 자락의 ‘숲속의 요정’ 펜션, 흥정계곡의 노스텔지어 펜션 외에 오대산 소나무 펜션, 수항계곡 펜션, 운두령 펜션 등이 있다.

한편 겨울에 평창에서 가볼만한 여행지로는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 숲길과 삼양목장, 대관령 양떼목장 등 걷기코스가 으뜸이다. 

용평리조트, 휘닉스평창 스키장, 알펜시아리조트 등 설원에서 스키와 보드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슬로프는 지난달 하순에 개장해 시즌이 시작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