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2TV 생생정보' 수원 부대찌개·오징어 쌈, 노원구 숯불 족발 맛집 소개
상태바
'2TV 생생정보' 수원 부대찌개·오징어 쌈, 노원구 숯불 족발 맛집 소개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12.10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태조림·황태국 연매출 15억 비밀은?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수원에 위치한 부대찌개·오징어 쌈 맛집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숯불 족발 맛집을 소개헀다. 세종시에 위치한 명태조림, 황태국 맛집은 연 매출 15억의 비밀을 공개했다.

10일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우리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수원시에 위치한 부대찌개, 오징어 쌈 맛집이 소개됐다. 해당 맛집은 저렴한 가격의 부대찌개, 오징어 쌈으로 지역 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해당 맛집은 부대찌개 맛집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오징어 쌈, 오삼불고기도 대표 매뉴로 사랑받고 있다. 오징어 쌈은 오징어, 무를 넣은 쌈으로 김에 싸먹는 것이 특징이다. 아삭한 콩나물의 식감과 쫄깃한 오징어의 식감이 어우러져 해당 맛집의 대표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두번째로 소개된 서울특별시 노원구에 위치한 숯불 족발 맛집도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숯불 족발 맞집은 대표메뉴인 숯불족발, 오리훈제보쌈으로 눈길을 모았다. 세트로 족발과 보쌈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인기다. 매운 맛을 좋아하는 손님들을 위한 매운족발도 인기 메뉴.

해당 숯불 족발 맛집은 노원구에서 30년 넘게 장사를 해 온 대표적인 '동네 맛집'이다. 1988년 오픈한 숯불 족발 맛집은 타지역 주민들도 방문할 만큼 사랑받고 있다.

'2TV 생생정보'의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 매출 15억이라는 명태조림, 황태국 맛집도 소개됐다. 해당 맛집은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해 있다.  해당 맛집은 황태국과 명태조림을 대표 메뉴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꺼먹지'(염장 시래기)가 유명하다. 

한파가 계속되면서 황태국, 부대찌개 같은 따뜻한 음식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2TV 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된 맛집들에 시청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