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Q근황] 홍수현, 실용주의 미니멀리즘 집공개… 장우혁주아민·김동현 깔끔X실용 하우스는?
상태바
[Q근황] 홍수현, 실용주의 미니멀리즘 집공개… 장우혁주아민·김동현 깔끔X실용 하우스는?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2.1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배우 홍수현이 '서울메이트2에 출연해' 방송 최초로 자신의 집을 공개했다. 홍수현은 미니멀리즘 콘셉트의 간결하면서도 깔끔한 인테리어를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장우혁, 김동현, 주아민 등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스타 역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방송된 케이블 채널 tvN '서울메이트'에서는 신입 호스트가 된 홍수현의 모습이 그려졌다. 홍수현은 4년째 독립해 살고 있다는 자신의 집을 공개했다. '미니멀리즘'을 추구한다는 홍수현의 집은 화이트톤 인테리어에 커다란 곰돌이 인형과 그림 등 포인트가 되는 소품들이 눈에 띄는 모습이었다.

 

홍수현 [사진=케이블 채널 tvN '서울메이트' 방송화면 캡처]

 

인테리어 콘셉트를 ‘미니멀리즘’이라 소개한 홍수현은 여행을 다니며 직접 모은 각국의 그림을 ‘홍하우스’만의 포인트로 꼽으며 색다른 집안의 모습을 보여줘 관심을 집중시켰다. 또한 홍수현은 이날 만나게 될 메이트들을 위해 새 침구를 꺼내 정리하는 등 깔끔한 면모를 보였다.

미니멀리즘은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예술과 문화적인 흐름이다. 제2차세계대전을 전후하여 시각 예술 분야에서 출현하여 음악, 건축, 패션, 철학 등 여러 영역으로 확대된 미니멀리즘은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표방하는 이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물건 외에는 구비를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공간여백의 미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기도 한다.

홍수현이 자신의 집을 공개하면서 장우혁, 김동현, 주아민 등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자택을 공개한 스타 역시 이목을 모으고 있다.

 

장우혁 [사진=MBC '나혼자산다' 방송화면 캡처]

 

H.O.T 멤버 장우혁은 2016년 MBC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미니멀리즘 콘셉트의 집을 공개했다. 장우혁은 “자취 15년차 H.O.T. 출신 장우혁이다. 20년 만에 집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장우혁은 강남구 청담동 소재의 집을 직접 꾸민 과정을 세세하게 설명했다. 장우혁은 화이트톤의 인테리어를 했고, 최소한의 가구만 배치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방송인 주아민 역시 미니멀리즘을 차용한 인테리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6월 방송된 SBS 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의 코너 '하우스'에서 자신의 집을 선보인 주아민은 자신의 거실을 미니멀리즘으로 꾸몄다고 밝혔다. 주아민의 말대로 그의 거실은 소파와 카펫, TV 등 최소한의 가구들만 놓여 간결한 매력을 전했다.

최근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김동현 역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스타다. 그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에 출연해 자신의 취향을 밝혔다. 하지만 그의 아내 송하윤은 비움의 미학을 실천하려는 김동현과 갈등을 빚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배우 홍수현이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자택을 공개하면서 눈길을 모았다. 이와 함께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스타 역시 이목을 끌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