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45 (금)
'피겨왕자' 차준환 금의환향 "차근차근 가겠다"
상태바
'피겨왕자' 차준환 금의환향 "차근차근 가겠다"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8.12.11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피겨 왕자’ 차준환(17·휘문고)이 금의환향했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동메달을 목에 건 차준환이 1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차준환은 “기분이 좋다. 올 시즌 목표가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이었는데 이뤘고, 실전에서 연습한대로 잘 풀어나가 메달까지 따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차준환은 시니어 그랑프리 2·3차 대회에서 연속해서 동메달을 따 최상위 6명이 겨루는 그랑프리 파이널에 초대받았고 3위로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 피겨스케이팅이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 참가한 게 2009년 김연아 이후 9년 만이다. ‘당연히’ 남자선수로는 최초다. 차준환을 ‘개척자’라 부르는 이유다.

차준환은 “제 페이스에 맞춰서 가고 싶다”며 “너무 급하게 가지 않고, 부상 관리도 잘 하면서 차근차근 연습하겠다”고 강조했다.

꾸준히 성장하는 차준환의 발목을 잡는 건 커지는 신장과 부츠다. 어느덧 180㎝에 가까워져 회전축 잡기가 어렵고 발 사이즈 260㎜에 맞는 부츠가 없어 고생한다.

 

 

차준환은 “몸에 변화가 생겼지만 크게 개의치 않으려고 했다”면서 “(부츠는) 아직 잘 맞지 않지만 회장배 랭킹대회와 종합선수권대회가 있어 바꿀 시간이 없다. 일단 그대로 탈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적 스케이터로 각광받고 있는 차준환은 오는 21일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개막하는 2018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회장배 랭킹대회에 출전, 국내 피겨팬들에게 인사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