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43 (수)
[베트남 이란 축구 중계] 박항서호 패배시, 아시안컵 16강진출 해법은?
상태바
[베트남 이란 축구 중계] 박항서호 패배시, 아시안컵 16강진출 해법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9.01.12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베트남-이란 2019 아시안컵 D조 2차전(JTBC3 폭스 스포츠, 네이버, 아프리카TV 생중계)축구 경기가 12일 현재 아랍에미리트(UAE) 알나얀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랭킹 100위 베트남 축구는 동남아 최강으로서 아시아 최강 29위 이란을 상대로 잘 버텼지만 0-2로 끌려가고 있다.

이란은 예멘전에서 멀티골을 넣은 메흐디 타레미와 사다르 아즈문을 앞세워 힘과 높이에서 베트남을 압도했고 선제골을 넣고 경기를 주도하고 있다. 베트남이 패배할 경우 16강 진출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 이라크에 석패한 베트남이 이란에도 질 경우 16강 진출 가능성은 어떻게 될까.

 

전반 16분 이란 사만 고도스가 일대일 기회를 맞았지만 베트남 골키퍼 당 반 람이 각을 좁혀 막아냈다. 25분에는 베트남의 역습이 차단된 뒤 아즈문이 기습적으로 슛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정면이었다.

전반 38분 아즈문이 결국 베트남 골문을 열었다. 오른쪽 측면을 허문 고도스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했다. 

베트남은 이란을 상대로 좀처럼 제대로 된 역습을 전개하지 못하고 있다. 후반에는 좀 더 공격 라인을 높여 동점골을 노리고 있지만 이란은 '늪 축구'라 불릴 정도로 수비가 좋은 팀이라 득점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

후반 24분에 아즈문은 두 번째 골을 만들었다. 페널티아크 부근에서 몸싸움으로 수비 2명을 벗겨낸 뒤 왼발로 골문 구석을 찔렀다.

베트남이 이란전에 목표로 하는 승점 획득에 실패할 경우 같은 날 10시 30분 예정된 예멘-이라크 경기를 지켜봐야 하지만 자력 진출 가능성은 지극히 낮아진다.

하지만 토너먼트 입성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 D조 최약체로 평가받는 예멘에 승리해 3위를 차지하고 나머지 A~F조 3위의 성적과 비교해봐야 한다. 이기더라도 많은 골을 넣을수록 좋다.

예멘이 이라크를 잡는 이변을 연출할 경우 2위도 가능하다. 최종전에서 예멘을 반드시 잡고 이라크가 이란에 대패한다면 16강에 오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