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4

'생활의 달인' 나주 탕수육·쌀국수의 달인, 맨드라민 꽃과 소·닭뼈 이용한 비법 눈길... 맛집 위치·가격 보니

기사승인 2019.01.13  09:13:23

공유
default_news_ad1
ad26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생활의 달인’이 새콤달콤한 소스가 일품인 나주 탕수육과 쌀국수 달인의 맛집을 찾았다. 보기만 해도 입맛이 살아나는 '생활의 달인' 나주 탕수육과 쌀국수 비주얼에 해당 맛집의 위치와 가격이 떠오르고 있다.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오직 ‘탕수육’에 정성을 쏟은 나주 탕수육 달인의 모습이 그려졌다.

 

'생활의 달인' 나주 탕수육, 쌀국수의 달인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처]

 

전남 나주에 위치한 탕수육의 달인 ‘ㅇ’ 음식점은 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고기 맛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유명하다. 해당 식당의 탕수육 가격은 2만원대다.

특히 탕수육의 달인은 “탕수육의 핵심 재료인 고기가 중요하다”면서 “맨드라미 꽃을 우린 물과 쌀·배를 넣고 숙성시킨다”는 비법을 공개해 안방극장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생활의 달인’은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ㄲ’ 쌀국수 맛집을 소개했다. 해당 음식점은 쌀국수 맛뿐만 아니라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쌀국수의 달인은 직접 만든 특제 소스와 구운 소뼈와 닭뼈로 육수를 우려내 잡내를 잡는다는 본인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또한 그는 “쌀과 바나나 잎으로 숙성하는 비법을 더해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쌀국수 달인 맛집의 쌀국수 가격은 7천원대에 즐길 수 있다.

 

이승훈 기자 qseunghun@naver.com

ad46
ad45

인기기사

default_news_ad2
<저작권자 © 스포츠Q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54
ad37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default_bottom
ad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