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상암타임즈' 박종진, AI채용 찬성한 최욱에 "사람 뽑는 걸 기계가 어떻게 해" 엇갈린 시선... 지투 "기계는 날 판단 못해"
상태바
'상암타임즈' 박종진, AI채용 찬성한 최욱에 "사람 뽑는 걸 기계가 어떻게 해" 엇갈린 시선... 지투 "기계는 날 판단 못해"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2.12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상암타임즈’의 최욱과 박종진이 ‘AI 채용’에 대해 극명하게 엇갈린 의견을 내비쳤다.

12일 오후 방송된 tvN ‘상암타임즈’에서는 “AI가 눈빛도 다 본다”는 최욱에 “사람을 어떻게 기계가 뽑냐”고 되묻는 박종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상암타임즈’의 최욱 박종진 [사진=tvN ‘상암타임즈’ 방송화면 캡처]

 

최욱과 박종진의 상반된 시선은 ‘AI 채용’에서 그치지 않았다. ‘상암타임즈’의 최욱과 박종진은 이어 등장한 미세먼지 관련 논쟁에서도 의견 대립을 보이며 갑론을박을 벌였다.

‘상암타임즈’의 최욱은 미세먼지에 대해 “옛날이 더 심각했다”고 말했지만, 박종진은 “저건 가짜뉴스”라며 맞받아쳤다. 또한 ‘상암타임즈’의 이봉규는 “중국의 영향”이라고 미세먼지를 설명했지만, 정영진은 “국내 요인이 더 크다”고 전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상암타임즈’는 지난 1월 첫 방송을 시작한 시사 코미디 쇼로 지난 한 주 동안 대중들에게 뜨거운 이슈로 떠올랐던 문제들을 재치 있게 풀어내는 프로그램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