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경기도 양평 세미원 인문학강좌와 용인 에버랜드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그뤠잇
상태바
경기도 양평 세미원 인문학강좌와 용인 에버랜드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그뤠잇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3.14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여행기자] 경기도 나들이 명소에서 학생들을 위한 훌륭한 프로그램이 나와 눈길을 끈다.

연꽃 명소인 양평 양서면 양수로93 세미원의 연꽃박물관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를 연다. 

세미원의 ‘과거를 열연(熱演)하다’ 프로그램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3월부터 11월까지 회당 25명 안팎으로 40회에 걸쳐 강의가 이어진다. 

양평 세미원의 연꽃군락지.

강좌 내용은 조선선비들의 문방사우와 아녀자들 공예품, 걸출한 화가의 그림, 역사나 문학 기록물 등을 통한 학습이다.

참가에 드는 비용은 세미원 관람료(입장료) 뿐이다. 문의는 박물관 교육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세미원에서는 4월에 ‘봄빛정원문화제’가 축제 형식으로 진행된다. 5월부터는 야간개장도 실시된다.

양수리 양평호반 두물머리에는 커다란 느티나무가 있어서 나들이객들과 사진 찍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느티나무에서 세미원으로 걷기 코스가 연결돼 있다. 

두물머리에는 커피를 파는 카페와 맛집 반열에 든 연잎핫도그 집이 있다.

에버랜드 체험학습. [사진=에버랜드]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에서는 초중고 학생 대상 교육체험 학습이 이달 말에 시작된다. 

창의력을 발휘해 범죄 용의자의 허점을 파고드는 CSI 과학수사와 포레스트 트레저 헌트(숲속보물 찾기) 등 프로그램이 전문가의 지도로 실시된다.

에버랜드는 올해 창의, 직업, 인성 등 3개의 주제로 스물세 개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 한 해 동물생태 체험, 안내견학교, 직업체험 등이 진행된다. 문의나 예약은 에버랜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한다. 참가비는 없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