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스포츠산업 리포트] 키움히어로즈 유니폼에 '네네치킨'
상태바
[스포츠산업 리포트] 키움히어로즈 유니폼에 '네네치킨'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9.03.22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서울 연고 프로야구단 키움 히어로즈의 유니폼을 보면 유독 광고가 많이 붙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재벌이 운영, 모기업이 돈을 내려주는 다른 9구단과 달리 자생하기 위해 선택한 방법이다. 

키움 마케팅팀은 세일즈의 달인이며 생존을 위해 싸우는 '전사'나 다름없다.

◆ 네네치킨-키움 히어로즈 스폰서십 계약

영웅 군단,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에서 네네치킨과 함께 한다.

 

▲ 현철호 네네치킨 회장(왼쪽)과 박준상 키움 히어로즈 대표이사. [사진=넥센 히어로즈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이 키움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키움 선수단은 유니폼 상의 어깨에 패치를 달고 고척 스카이돔 본부석 하단 LED, 내야 펜스, 전광판에 네네치킨을 광고한다. 스폰서데이를 비롯한 프로모션, 치킨 상품권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희명병원-한국3대3농구연맹 MOU

의료법인 희명병원과 한국3대3농구연맹이 2019 코리아(KOREA)3X3 프리미어리그 의료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 희명병원은 대회 기간 동안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 건강 검진권, 진료비 할인 등 후원을 통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부상 방지를 도모한다.

양재택 연맹 회장은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더욱 안정적인 리그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백희 병원 이사장은 “농구 저변 확대에 힘을 보태 영광”이라며 “3대3 농구선수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 국민체육진흥공단, 희망 청소년 대상 스포츠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 스포츠 자격취득 과정을 진행한다. 개별교육 5종(PT 트레이너, 요가 강사, 필라테스 강사, 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 2급, 수상안전요원)과 단체교육 5종(스킨스쿠버, 스포츠비행 드론지도자 3급, 레크리에이션 2급, 방과후 스포츠지도자 1급, 음악줄넘기지도사 3급) 등 총 10종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전국에 자리한 꿈드림 센터에 소속된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 모집기간은 새달 5일까지다. 자세한 안내는 꿈드림 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자격을 취득한 청소년 중 관련 분야 직장체험 혹은 실무경험을 희망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스포츠인턴십 과정을 연계 제공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