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생활의 달인' 잠실 미소카라메·마포 후쿠오카식 닭고기 덮밥 달인 맛집 소개, 군포 중국식 쫄면 맛집은?
상태바
'생활의 달인' 잠실 미소카라메·마포 후쿠오카식 닭고기 덮밥 달인 맛집 소개, 군포 중국식 쫄면 맛집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4.22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미소카라메 달인, 후쿠오카식 닭고기 덮밥 달인의 맛집을 소개한다. 경기 군포시에 위치한 중국식 쫄면 맛집도 소개된다.

22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잠실에 위치한 미소카라메 맛집을 소개한다. 미소카라메는 소고기를 넣은 일본식 된장 비빔 우동이다. 국내에서 익숙한 음식은 아니지만 한번 맛 보면 잊을 수 없는 맛으로 인기를 모았다.

심재현 달인은 대나무와 우엉으로 훈연해 풍미를 살린 특별한 미소카라메로 사랑받았다. 경력 11년인 달인은 이날 '생활의 달인'을 통해 맛의 비법을 설명한다.

 

미소카라메의 달인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잠실 미소카라메 맛집인 'B' 맛집의 대표메뉴인 미소카라메는 1만원의 가격이다. 이밖에도 미소니꾸도후동은 7000원, 세세리동은 1만 1000원의 가격이다. 고보니꾸토지타마카레우동은 1만 4000원이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후쿠오카식 닭고기 덮밥 맛집도 소개된다. 국내에서는 아직 낯선 일식인 후쿠오카식 닭고기 덮밥은 경력 10년의 김겨울 달인이 운영하는 마포구의 일식집에서 맛볼 수 있다.

해당 맛집은 마포구 상수역 근처에 위치해 있는 'T' 맛집. 'T' 맛집은 죽순, 무, 가지를 이용한 비법 재료로 닭다리를 재워서 특별한 맛을 만들어낸다.

후쿠오카식 닭고기 덮밥인 토리마후시는 9000원, 닭고기 우동인 토리우동은 9000원의 가격이다. 취향에 따라 테이블 위 시치미를 추가하면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후쿠오카식 닭고기 덮밥과 함께 나오는 수란 역시 해당 맛집의 자랑이다.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중국식 쫄면 맛집도 소개된다. 쫄깃한 옥수수면과 닭발을 사용한 특제 양념은 해당 맛집의 인기 비결이다.

군포시 산본에 위치한 'B' 중국집은 중국식 쫄면(옥수수비빔면)이 6000원이다. 이밖에도 만두가 6000원, 만두탕이 7000원, 샤오롱바오가 8000원이다. 중국식 쫄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만두로 동네 주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