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2TV 생생정보' 일산 추어탕·추어튀김·추어칼국수·두낙전골·낙지두부보쌈부터 인천 2900원 짜장면 맛집은?
상태바
'2TV 생생정보' 일산 추어탕·추어튀김·추어칼국수·두낙전골·낙지두부보쌈부터 인천 2900원 짜장면 맛집은?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4.2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2TV 생생정보’가 추어탕, 추어튀김, 추어칼국수, 추어만두, 추어정식 등 추어 요리와 두낙(두부 낙지)전골, 낙지두부보쌈, 낙지순두부, 굴순두부 등 두부 요리, 짜장면 맛집을 소개한다.

2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단백질과 비타민 A 함량이 높아 영양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추어탕, 추어튀김, 추어칼국수, 추어만두, 추어정식 등 추어 요리 맛집을 찾는 제작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2TV 생생정보’ 추어칼국수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이날 ‘2TV 생생정보’에 등장한 추어 요리 맛집은 경기도 고양시 중산동에 위치한 ‘ㅅ’ 음식점이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추어 요리 전문점으로 이미 고양시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ㅅ’ 맛집의 대표 메뉴는 추어탕이다. ‘ㅅ’ 맛집의 추어탕 가격은 9000원, 통추어탕은 1만원이다.

원기를 북돋워 주는 음식인 추어탕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탕 요리다. 특히 추어탕과 추어튀김, 추어칼국수, 추어만두, 추어정식에는 고혈압과 당뇨병에 효과가 큰 불포화지방은 물론, 시력을 보호하는 타우린이 들어있다.

 

‘2TV 생생정보’ 추어칼국수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뿐만 아니라 ‘2TV 생생정보’의 ‘ㅅ’ 식당은 중독성이 강한 산초를 추가해 추어탕의 풍미를 더욱 높여 추어탕, 추어튀김, 추어칼국수, 추어만두를 맛보러 온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어 ‘2TV 생생정보’는 경기도 고양시 덕이동 ‘ㄷ’ 두부 요리 음식점을 소개했다. 해당 식당은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리는 콩으로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두부 요리를 판매한다.

봄맞이 원기회복을 위해 ‘ㄷ’ 맛집을 찾은 손님들은 두낙(두부 낙지)전골과 낙지두부보쌈 등으로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했다. 얼큰하면서도 담백한 육수가 일품인 두낙전골에는 두부, 낙지와 더불어 새우, 고기, 각종 야채 등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다.

‘ㄷ’ 음식점의 낙지두부보쌈 역시 쫄깃한 식감이 돋보이는 보쌈과 부드러운 두부, 단맛과 짠맛이 공존하는 낙지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2TV 생생정보’ 제작진의 입맛까지 저격했다.

이외에도 ‘2TV 생생정보’는 ‘가격 파괴 WHY’ 코너를 통해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동에 위치한 ‘ㄱ’ 중식당을 찾았다. 해당 맛집의 대표 메뉴는 짜장면으로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5000-6000원 정도의 가격대가 일반적인 짜장면을 ‘ㄱ’ 맛집에서는 단돈 2900원에 즐길 수 있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중화요리를 판매하는 ‘ㄱ’ 음식점은 짜장면 뿐 아니라 볶음밥, 짜장밥, 짬뽕밥 등도 초저가로 형성돼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