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15:09 (금)
'VISION BANGKOK', 한국·태국 아티스트 인사 영상 공개
상태바
'VISION BANGKOK', 한국·태국 아티스트 인사 영상 공개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5.3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VISION BANGKOK' 참여 아티스트들의 인사 영상이 공개됐다. 

엠피엠지 뮤직(MPMG MUSIC)은 30일 태국 방콕 현지에서 개최되는 'VISION BANGKOK'(비전 방콕)에 참여하는 한국·태국 아티스트들의 인터뷰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VISION BANGKOK'은 오는 6월 8일 태국 방콕 센터포인트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글로벌 레이블 페스티벌로, 엠피엠지 뮤직이 주최하고 태국의 레이블 Smallroom Music, What the Duck Music이 함께한다.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아티스트 각자의 기대 소감과 함께 노래했으면 하는 곡, 태국 팬들에게 전하는 말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겼다.

밴드 소란은 자신들을 듣기 편안하고 신나는 음악을 하는 밴드라고 소개하면서, 이전부터 방콕에 가고 싶었으며 히트곡 '리코타 치즈 샐러드'의 한 구절을 공연장에서 함께 따라 불러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SURL은 자신들의 'Dry Flower'를 추천하면서 방콕의 먹어야 할 음식과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전했다. 

터치드의 인사 영상에서는 보컬 윤민이 태국의 팬들에게 인사를 건네며 2022년에 발매했던 'Highlight'를 언급하고 현지의 팬들과 함께 노래하자는 말과 함께 꼭 먹어야 하는 태국 과자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달라고 말했다. 유다빈밴드는 정규 1집의 타이틀곡 'LETTER'를 팬들과 같이 부르고 싶은 노래로 정했다.

이 밖에도 엠피엠지 뮤직에 속한 출연 아티스트들은 태국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질문들을 던졌다. 쏜애플은 좋은 태국 아티스트를, '솔루션스'는 쇼핑하기 좋은 장소를, OurR은 쇼핑 추천템을, 라쿠나는 태국 편의점에서 먹어야 할 음식을 물었다. 아티스트들의 인터뷰 영상에 많은 팬들이 공감과 반응을 보였으며 다양한 추천내용들이 댓글을 채웠다.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또한 태국의 아티스트들 역시 팬들과 함께 부르고 싶은 노래와 한국 아티스트의 추천곡을 이야기했다. 현지의 인기 듀오인 Dept는 '17'을 따라 불러 주기를 요청하며, 태국과 한국의 아티스트들이 열심히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이 기대해달라는 말로 마무리했다. Dept가 2023년 발매한 '17'은 유튜브 조회수 약 2000만회를 기록하였으며 스포티파이에서도 1년 동안 약 3000만회 재생된 히트곡이다. 

밴드 Television Off는 본인들의 'Real Love Song'을 공연장에서 같이 불러달라고 말한 뒤 라쿠나의 'YOU'를 태국 팬들에게 추천했다. 이들은 최근 라쿠나와의 콜라보로 'do you?'라는 음원을 발매했다. 지난 7일 발매된 음원은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태국의 라디오 음악 차트 'CAT RADIO CHART'에서 2위로 급상승하기도 했다. 'CAT RADIO CHART'는 대학가 중심의 라디오 차트로서 태국의 젊은 음악 팬들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다.

그 외에도 Loser Pop은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잊지 못할 쇼가 될 것이라 전했고 Death Of Heather는 작년에 발매한 'Pretty Things'를 소개하면서 한국 밴드와 소주를 좋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국 아티스트 중 소란의 '너를 공부해', 라쿠나의 'YOU', 'SURL'의 'Dry Flower'를 추천하며 한국 밴드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K-밴드와 K-페스티벌의 IP를 글로벌 단위로 확장시킬 이번 'VISION BANGKOK'은 엠피엠지 뮤직 측 준비 인원만 100여 명 가까이 되는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