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25 (화)
엑소, '코코밥'(KoKoBop) 등 신곡… 멜론·지니 등 음원 차트 상위권 안착 가능?
상태바
엑소, '코코밥'(KoKoBop) 등 신곡… 멜론·지니 등 음원 차트 상위권 안착 가능?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7.1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새 앨범을 발매하는 엑소가 멜론 등 주요 음원 차트를 장악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 2012년 데뷔한 아이돌 그룹 엑소는 다양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으르렁', '중독', 'CALL ME BABY', 'LOVE ME RIGHT'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주목 받았던 엑소가 정규 4집 앨범을 발표한다.

엑소 [사진= 스포츠Q DB]

18일 오후 6시를 기준으로 각종 음원 차트를 통해 엑소의 정규 4집 앨범 'THE WAR'(더 워)의 곡들이 모두 공개된다. 음원 강자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음원 차트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현재 멜론과 지니, 벅스 등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는 헤이즈, 지코, 레드벨벳, 블랙핑크, 마마무, 볼빨간 사춘기, 지드래곤, 싸이, 수란, 아이유, 트와이스 등의 음원 강자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현재 음원 차트의 경우 개혁 이후 차트 1위 진입이 어려워진 상황이다. 음원차트 개혁 이후 1위로 진입했던 가수는 아이유와 지드래곤 둘 뿐으로 엑소가 이 기록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엑소의 음원이 상위권에서 얼마나 오래 머무느냐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타이틀곡 '코코밥'(KoKoBop) 뿐 아니라 '전야', 'What U do?', 'Forever', '다이아몬드', '너의 손짓' 등 수록곡들의 성적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