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0:44 (월)
BBQ,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치킨 4000마리 기부
상태바
BBQ,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치킨 4000마리 기부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5.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BQ가 패밀리(가맹점주)와 함께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기부 활동을 이어간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8일 "올해 4월까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4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 확산에 나섰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된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특정 시기 또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BBQ의 대표 상생 기부활동으로, 전국적으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의 특성을 살렸다. 본사는 참여를 희망하는 패밀리에게 신선육(닭고기)을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직접 조리해 매장 인근에 도움이 필요한 시설에 전달한다.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BBQ는 지난달에만 총 36회에 걸쳐 서울 경기, 포항, 대구, 울산 등 전국 패밀리와 함께 매장 인근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센터, 청소년보호센터 등에 14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BBQ는 올해 1월부터 총 102회에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전국적으로 기부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8000만원을 상회한다.

한편, BBQ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외에도 도서 산간벽지를 푸드트럭 'BB-Car'를 타고 방문하는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프랜차이즈 교육 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전국 곳곳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이웃을 돕고 있다.

또한 치킨 한 마리 당 일정 금액을 매칭펀드로 모금하는 '아이러브 아프리카'를 통해 물, 식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지역을 지원하는 등 국내에 국한되지 않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