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21:23 (월)
유재석은 그래도 '유재석'
상태바
유재석은 그래도 '유재석'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5.1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유재석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C이자 방송인으로서의 영향력을 5년 연속 인정받았다. 

유재석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된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예능인(남) 부문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유재석이 햇수로 15년간 이끌고 있는 SBS '런닝맨' 역시 주말 예능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유재석. [사진=스포츠Q(큐) DB]
유재석. [사진=스포츠Q(큐) DB]

유재석은 '런닝맨'을 포함 MBC '놀면 뭐하니?',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고 있다. 최근에는 배우 유연석과 SBS '틈만나면,'을 새롭게 론칭하고 토크쇼 새 장을 열었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OTT) 확장 흐름에 따라 디즈니+ '더 존'으로 글로벌 시청자와 만난 그는 올해 시즌3 공개를 확정하며 한국 예능이 글로벌 시청자에게도 통한다는 것을 확인시켰다. 이어 유튜브 웹 예능 '핑계고'로 또 한번 새로운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발휘했다. 이처럼 유재석은 TV·OTT·유튜브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종횡무진 활약 중이다.

무엇보다 유재석의 이번 수상은 뉴스 및 언론 보도, 방송 프로그램, SNS 활동 등에 기반한 주요 이슈 분석을 통해 후보를 선별 후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부문별 1위를 선정한 결과인 만큼 더욱 뜻깊다.

데뷔 이래 도합 19개의 연예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린 유재석은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예능인으로 5년 연속 손꼽히며 여전한 전성기를 입증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영향력으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은 것은 물론 끊임없이 예능 원석을 발굴하며 늘 새로운 웃음, 색다른 케미를 전해주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