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3 (금)
[교양] '숨은 한국찾기' 이재용·박광일·김유진, 3인3색 부산소개
상태바
[교양] '숨은 한국찾기' 이재용·박광일·김유진, 3인3색 부산소개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6.06.2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숨은한국찾기'에 출연한 배우 이재용과 역사여행 전문가 박광일, 맛 칼럼니스트 김유진이 대한민국 격동사와 노래가 함께 흐르는 도시 부산으로 떠난다.

25일 오후 10시 55분 EBS 1TV '숨은 한국 찾기'에서는 자타공인 부산 사나이 이재용이 추천하는 부산의 숨은 명소가 공개된다. 그는 절경으로 손꼽히는 해운대와 태종대 외에도 부산의 5대 절경에 드나 사람들이 잘 모른다고 말 하는 곳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그는 사직구장에서 '마~!'로 끝나는 화끈한 표현과 더불어 야구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비법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 [사진=EBS '숨은 한국찾기' 제공]

맛 칼럼니스트 김유진은 부산 시장의 깊숙한 골목으로 들어가 '수중전골'부터 '돼지국밥', 해장에 특효라는 '완당'까지 소개한다. 이재용은 부산 사람들의 속정과 함께 부산의 깊고 진한 맛에 빠져보길 제안했다.

박광일 여행 가이드는 국제시장에서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국제시장은 전시에 피붙이를 잃은 사람들의 간절한 상봉과 염원, 의지가 담겨있는 곳으로 박광일은 '초량 이바구길'을 추천했다. 그는 현지 주민들의 생생한 이바구를 들으며 부산항과 도시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에 올라 한국 전쟁이 부산에 남기고 간 흔적들을 둘러볼 전망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