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23:57 (화)
[이슈Q] 'SNL★' 미국엔 로다주, 한국엔 김슬기-권혁수-정상훈...이젠 대세 배우들?
상태바
[이슈Q] 'SNL★' 미국엔 로다주, 한국엔 김슬기-권혁수-정상훈...이젠 대세 배우들?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10.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Saturday Night Live). 1975년 10월 11일부터 미국 NBC에서 방영을 시작한 최고의 코미디 버라이어티 쇼다. 43시즌에 800여 에피소드가 넘는 엄청난 역사를 자랑한다.

워낙 유명한 프로그램인 덕분에 우리나라에서도 원본 그대로 수입돼 방영된 적이 있다. SNL 코리아(KOREA) 방영을 시작한 CJ ENM에서다. 하지만 방영 당시 문화 정서적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조용히 종영됐다. 

그로부터 약 5년 정도가 지난 2011년 12월 3일 현지화된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 'SNL 코리아' 시즌 1이 방영됐고 높은 인기를 누리며 지난해까지 아홉 시즌을 거쳤다.

미국에서는 SNL 이후 이름을 알리고 유명해진 케이스가 적지 않다. 아이언맨으로 알려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대표적이다. 시즌 11(1985–1986년)에 활동해 이제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셀럽이 됐다. 이밖에도 애덤 샌들러 (1990–1995년 활동), 이제는 자신의 이름을 건 쇼를 가진 지미 팰런(1996–2003)도 있다. 더 나열할 수도 있지만 시간 낭비에 가깝다. 

 

배우 김슬기 [사진 = 눈 컴퍼니 제공]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SNL 출신 유명인들이 방송계 전반에서 활약하고 있다. 생방송에서 콩트 연기를 기본으로 하는 덕분에 배우가 많다.

24일 오전 배우 김슬기는 소속사 눈 컴퍼니를 통해 공식입장을 내고 tvN 단막극 '드라마 스테이지 2019'의 '내 연적의 모든 것'에 출연한다는 사실을 알렸다. 김슬기는 SNL 코리아의 최대 수혜자다. 무명에 가까웠던 김슬기는 SNL 코리아 시즌1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학교 선배인 장진 감독이 김슬기를 SNL 코리아로 불러들여 '여의도 텔레토비' 코너에 출연시켰다. 김슬기는 '또'로 맹활약하며 가장 인상적인 크루가 됐다.

이후 tvN '이웃집 꽃미남' 등 드라마, 연극 '서툰 사람들'과 뮤지컬 '궁' 등 무대, 그리고 이효리의 5집 타이틀곡 '배드걸스(Bad Girls)' 뮤직비디오까지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연기 활동에 매진했다. 

2015년 7월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 신순애 역으로 멋진 연기를 보여줬고, 지난해에는 MBC 드라마 '파수꾼'에서 서보미 역을 맡으며 주연 급으로 완전히 올라섰다.

1998년 SBS 드라마 '나 어때'로 데뷔했지만 긴 무명 시절을 거쳤던 뮤지컬배우 출신의 정상훈도 SNL 코리아 출신이다. 2015년 신동엽과 함께 SNL 코리아 시즌 6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지난해 최고의 인기작 중 하나인 JTBC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에서 김희선이 분한 우아진 남편 안재석 역을 맡으면서 정극에서도 멋지게 활약했다. 현재는 신동엽과 함께 tvN '빅 포레스트'에 돌아와 코믹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배우로 성장한 크루를 논한다면 2012년 tvN 'SNL 코리아 2'로 데뷔한 권혁수도 빼놓기 어렵다. 지난 12일 방영된 KBS 2TV 단막극 '드라마 스페셜 - 미스김의 미스터리'에서 미스터리 역을 맡아 주연으로 임했다. 당시 미스김 역의 김다솜과 인상적인 호흡을 선보였다.

올해만 해도 XtvN '최신유행 프로그램', tvN '아찔한 사돈연습', tvN '어쩌다행동과학연구소', JTBC4 '인간이 왜 그래', SBS Plus '맛있는 이야기 음담패썰', JTBC '히트맨 - 베트남 편', On Style '송지효의 뷰티풀 라이프', TV조선 '전설의 볼링', 코미디 TV '치킨의 제왕'의 예능뿐만 아니라 MBC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의 김종현 역까지 셀 수 없이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