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16 09:07 (수)
맏형 진까지... BTS 전원 ‘솔로 음반 발매’ 완성
상태바
맏형 진까지... BTS 전원 ‘솔로 음반 발매’ 완성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10.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이 데뷔 후 처음으로 솔로 음반을 발매한다.

빅히트 뮤직은 15일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와 방탄소년단 공식 SNS를 통해 "진의 솔로 앨범 'Happy'(해피)가 오는 11월 15일 오후 2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고 밝혔다.

진은 지난 2022년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을 발매한 바 있으나 개인 음반 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각자의 솔로 앨범을 갖게 됐다.

방탄소년단 진. [사진=스포츠Q(큐) DB]
방탄소년단 진. [사진=스포츠Q(큐) DB]

앞서 진은 'The Astronaut'를 비롯해 팀 앨범에 수록된 개인곡 'Awake'(어웨이크), 'Epiphany'(에피파니), 'Moon'(문)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앨범에서는 솔로 보컬리스트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Happy'는 행복을 찾는 여정을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앨범에는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노래 6곡이 들어간다. 진은 이번 음반으로 행복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들려주고 아미(방탄소년단 팬덤명)를 향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진은 신보 발매 소식과 함께 여러 활동을 예고해 수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자극했다. 그는 올 7월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나서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데 이어, 최근에는 자체 콘텐츠 '달려라 석진'을 시작으로 MBC '푹 쉬면 다행이야' 등의 예능에 얼굴을 비췄다. 또한 내년 공개될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 출연을 확정 짓는 등 대중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진은 내달 15일 솔로 앨범 'Happy' 발매에 앞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